17년 하반기 신규 입사자 인터뷰! 


17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많은 분들이 비투엔의 새로운 일원이 되어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반갑습니다! ^^ 10월에 개최되었던, 가을 명랑운동회를 통해! 또는 월간 세미나 등의 자리를 빌려 잠깐 인사를 나누셨겠지만, 아직도~ 프로젝트 일정상 인사를 못 나누신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017년 하반기 신규 입사자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일상과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신규 입사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오주석 이사 : 안녕하세요! CIS 파트 3에 소속된 오주석입니다. 주로 SI 응용개발 프로젝트를 오랫동안 경험했으며, 이전 연계 솔루션 회사에서 솔루션 사업 총괄을 맡아 사업 및 관리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김정일 수석 : 안녕하세요! CIS 파트 1에 소속된 김정일입니다. XML 기반 데이터 관리와 시스템 연계 분야에서 제품개발, 구축, 기술 지원 업무를 16년 정도 수행했습니다. 정동원 수석의 소개로 비투엔을 알게 됐고 면접 과정을 거치면서 회사의 전문성, 경영철학에 매력을 느껴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신지선 수석 : 안녕하세요! 신지선입니다. SI구축, 개발파트 PL, PM 업무를 주로 했습니다. 바로 전 직장에서는 연계 솔루션 기반 SI사업을 했습니다. 반갑습니다. ^^


이훈희 책임 : 안녕하세요! 이훈희입니다. 첫 직장부터 지금까지 쭉 java 개발만 하고 있는 11년 차 개발자입니다. 5살 딸 아빠기도 합니다. 맛있는 음식 좋아하고 가벼운 반주도 좋아합니다.


이동하 책임 : 안녕하세요! 기술연구소 소속 이동하입니다. 성격은 내성적이지만 친해지면 나름 재미있는 평범한 3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4살인 아들이 한 명 있고 아들에게 실망시키지 않는 아버지가 되려고 노력 중입니다.


박상권 선임 : 안녕하세요! 기술연구소 소속 박상권입니다. 결혼 3년 차의 애처가입니다 참고로 절대 공처가 아닙니다. ^^


구혜인 담당 : 안녕하세요! 2017년 하반기에 신규 입사한 BDE센터 DS팀 구혜인입니다. 전공은 통계이며 데이터분석 컨설팅에 관심이 있었고 기회가 닿아 비투엔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이명준 담당 : 안녕하세요! 신규 입사한 BDE센터 DI팀 이명준입니다.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과정 중 비투엔을 알게 되어 지원했습니다. 정말 일하고 싶은 기업에서 일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이태현 담당 : 안녕하세요! 이번에 비투엔에 입사하게 된 BDE센터 DS팀 이태현입니다. 평소에 데이터분석에 관심이 많아 데이터분야에 강한 기업에 입사하고 싶었는데, 마침 운 좋게도 비투엔이라는 강한 기업에 입사하게 되어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박미나 담당 : 안녕하세요! 2017년 하반기에 MKT파트에 입사한 박미나입니다.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비투엔에서 일을 배우며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Q. 막상 입사해보니 우리 회사 어떤 것 같나요? 

비투엔의 첫인상!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오주석 이사 : 21세기 가장 섹시한 직업이 데이터를 다루는 사람이라는 말처럼 전문가 중심의 미래 지향적인 느낌이었습니다.


김정일 수석 : 본사에 들어설 때면 한쪽 벽에 어떻게 회사가 성장해 왔는지를 보여주는 각종 상장과 인증서가 있고, 반대편에는 그 성장을 이끌어 온 직원의 사진이 있는데 누가 말하지 않아도 ‘자신감’과 ‘애정’이 함께 느껴집니다. 이런 점이 출퇴근할 때마다 제 스스로 어깨 펼 수 있게 하는 매력인 것 같습니다.


신지선 수석 : 저는 일은 시작도 하기 전에 운동회에서 많은 분들을 뵙는 경험을 했습니다. 솔직히 인사나 드릴 생각으로 참여했는데요! 막상 가보니 그게 아니더라고요. 다들 적극적이고 활기차셨어요. 덕분에 저도 많이 참여하고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비투엔은 겉의 조용함 속에 활기가 있다고 느껴집니다.




이훈희 책임 : 깔끔하고 조용한 사무실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동하 책임 : 아직 많은 직원들과 대화해 보진 못했지만 모두 잘 챙겨주셔서 고맙고 사장님부터 부사장님까지 솔선수범하시는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박상권 선임 : 복지제도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회사. 섬세한 복지제도를 통해서 사원들에게 경제적인 안정을 제공하고, 사원들은 안정감을 소속감으로 느끼며 회사의 비전에 함께 한다고 느꼈습니다.




구혜인 담당 : 비투엔의 매력은 구성원의 전문성을 위한 배움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이명준 담당 :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기 업무에 열중하시는 모습들을 보게 되면서 다들 전문가분들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도 지금은 많이 부족하지만, 선배님들처럼 데이터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태현 담당 :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과정 중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비투엔을 추천해 주어 비투엔에 대한 신뢰가 컸습니다. 또한, 면접을 보게 되면서도 면접관님들의 말씀 속에 데이터에 대한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박미나 담당 : 처음 회사에 왔을 때 사무실이 깔끔하고 조용하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올랐습니다. 일하면서 긴장이 많이 되었는데, 업무에 대해 프로페셔널 하게 알려주셔서 이해하기가 수월했었고, 이러한 업무에 전문성을 지니고 있는 모습이 비투엔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현재 맞고 있는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오주석 이사 : 흥국화재 신정보계 구축 프로젝트에서 사업 관리하고 있습니다.


김정일 수석 : ‘재난안정정보공유플랫폼 연구사업’에 참여 중이며, 각종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재난 관련 데이터를 수집·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구과제가 끝나고 나면 비투엔의 공식 솔루션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지선 수석 : ‘재난안정정보공유플랫폼 연구사업’에 참여 중이며, 데이터수집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훈희 책임 : ‘재난안정정보공유플랫폼 연구사업’을 수행 중입니다. 그 중에서 재난안전정보 수집 연계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동하 책임 : 연구소 소속으로 사내 그룹웨어 웹 개발 및 프로젝트 AA 파트 지원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박상권 선임 : 기술연구소 소속으로 사내 그룹웨어 & ERP 시스템 개발 구축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7년 8월 3달간 대전에 있는 산업기술평가원 차세대 사업의 AP 업무를 지원했습니다.


구혜인 담당 : 11월 입사하여 지금은 본사에서 팀원들과 데이터 분석에 관련된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빅데이터 프로젝트 진행 시 분석 업무를 맡게 될 것 같습니다.


이명준 담당 : 앞으로 DI팀의 일원으로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맡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일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입사한 지 얼마 안되어 업무를 파악하고 있는 중입니다. 늘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태현 담당 : 저는 지금 BDE센터의 DS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BDE와 DS는 Big Data Exellence, Data Science의 줄임말입니다. 이곳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될 텐데요. 그 동안 비투엔과 고객사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가지고 새로운 정보를 도출해내는 일들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박미나 담당 : 저는 현재 MKT 파트의 사내 교육과 비투엔 관련 업무들을 홍보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주말이나 여가시간에는 무엇을 하면서 보내나요? 취미가 있나요?


오주석 이사 : 취미는 여러 가지 하고 있습니다. 남들 다하는 것으로는 등산, 자전거 좋아하고, TV드라마 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남들 별로 안 하는 것으로는 가죽 공예를 하고 있습니다. 공예라고까지 얘기할 수준은 아니고 소품 정도 만드는 수준입니다.



오주석 이사가 만든 가죽 소품들



김정일 수석 : 두 아들과 레고를 가지고 건물,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최근에는 볼링을 배우고 있습니다. 아직은 간신히 100을 넘기는 수준이지만 열심히 연습해서 회사 동료들과 한게임 하고 싶습니다.



두 자녀와 함께 레고만들기! – 김정일 수석



신지선 수석 : 게임 좋아합니다. 요즘엔 디아블로3 시즌 12 시작했어요.


이훈희 책임 : 아이가 깨어있는 시간에는 아이랑 나들이를 주로 다니고, 잠든 저녁시간에는 게임을 합니다. 날씨가 좋은 계절에는 캠핑도 다니고 있습니다.



 ^^ V – 이훈희 책임



이동하 책임 : 매주 월요일 농구 직장인 동아리를 하고 있습니다.


박상권 선임 : 여가시간은 주로 가족과 함께 합니다. 경치 좋은 곳에서 산책하고 그 주변의 맛 집을 찾아가는 거, 즉 맛 집 탐방 좋아합니다.



박상권 선임의 맛 집 탐방 ^^ 



구혜인 담당 : 여가시간에는 주로 친구들을 자주 만납니다. 커피를 좋아해 친구들과 새로운 카페를 찾아가 커피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명준 담당 : 운동을 좋아합니다. 대학 때는 농구 동아리 활동도 했습니다. 또, 축고도 좋아해서 매주 축구 동호회에서 운동하고 있습니다.


이태현 담당 : 제가 좀 활동적인 사람이라서 운동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대학 때 야구 동아리에서 포수 및 3루수 포지션에서 활동했습니다. 지금은 여유 시간에 헬스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1번. 농구 경기중! – 이명준 담당  &  2번. 풀 스윙~ 전 – 이태현 담당



박미나 담당 : 주로 여가에는 하고 싶은 공부를 하거나 취미인 게임을 하곤 합니다. 현재는 외국인 친구들과 소통하는 재미에 빠져있어 열심히 연락을 주고받고 있으며, 게임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걸 좋아합니다.




Q. 마지막으로 비투엔 1인으로써 하실 말씀 있으세요?


오주석 이사 :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김정일 수석 :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비투엔의 솔루션 비즈니스 성장에 일조하고자 싶습니다.


신지선 수석 : 좋은 조직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요! 저도 회사가 좋아지는데 역할을 할 수 있으면 합니다.


이훈희 책임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동하 책임 : 제가 아는 지식과 더 많은 학습을 통해 비투엔이 추구하는 기술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더 나아가 제가 아는 지식을 선후배님들과 공유하여 꼭 도움 되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박상권 선임 : 우리 모두 행복한 회사생활합시다. ^^


구혜인 담당 :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부지런히 배우고 적응하여 어디서든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명준 담당 :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데이터 전문가이신 선배님들에게 데이터에 관해 열심히 배워 저 또한 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태현 담당 : 데이터에 강한 기업에 입사하고 싶었는데, 비투엔에 입사를 하게 되어 기쁩니다. 저도 데이터에 강한 기업의 일원으로써 앞으로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박미나 담당 : 비투엔의 1인으로서 현재 위치에서 성실히 책임을 다하며 좋은 결과를 이루어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바쁜 업무 중에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모두 감사합니다. ^^ 





데이터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비투엔의 일원이 되신 것 축하드리며~ 

2018년도의 멋진 데이터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