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라이프/인터뷰

[인터뷰] 비투엔의 멀티플레이어 안한회 이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7. 7. 14:36


비투엔, 인터뷰!

비투엔의 멀티플레이어 안한회 이사


한여름의 무더위도 날려버릴듯한 시원하고 소탈한 성격의 소유자

이야기를 나눌수록 유쾌한 그녀~

비투엔 CIS본부 파트3의 안한회 이사님을 만나고 왔습니다.




 


Q. 안녕하세요. 안한회 이사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한회. 안녕하세요. 올해 9월이면 입사 9년차가 되는 안한회 이사 입니다. 비투엔에서 하는 대부분의 영역을 다 경험해 본 좋게 말해 멀티플레이어입니다.

 


Q. 올해 이사님으로 승진하셨는데,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안한회. 다행이고~ 감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잘하고 있다고 인정받은 거 같아서요. 하하~ ^^



Q. 현재하고 계신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또한 업무 특성상 어려운 점은 없나요?

안한회. 현재는 AJ렌터카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 데이터모델링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모델링과 차이점이 있다면, 작년에 AJ에서 비투엔이 수립한 자산 렌탈 비즈니스를 위한 참조데이터모델을 실제 정보시스템에 반영한다는 것이지요. 


이 참조데이터모델은 AJ의 여러 자산 대여 사업의 현행 데이터구조와 유사 사업의 데이터구조를 분석을 통해 대상 자산이 추가되거나 변경되어도 정보시스템 변경없이 시스템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Q. 데이터베이스품질인증 심사원(DQC-Database Quality Certification)이신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한회. 데이터품질인증이란 기업, 기관에서 구축ㆍ활용중인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자체에 대한 품질 영향 요소 전반을 도메인, 업무 규칙을 기준으로 심사·심의하여 인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사 후 부여하게 되는 인증 레벨은 DB 내 값(Value)를 대상으로 데이터 정합성(반·오류율)을 정량화하여 정합율 수치에 따라 Platinum Class, Gold Class, Silver Class로 인증을 부여합니다.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신청 받고 해당 신청 건에 대해 심사원 또는 심사 기관을 배정하게 됩니다.





Q. 비투엔에서 9년간 회사 생활을 하셨는데요, 본인이 바라본 비투엔은 어떤 모습인가요?

안한회. 시행착오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꿈을 위해 거쳐가는 회사보다는 꿈을 완성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야지요.

 


Q. 회사생활 외에 개인적으로 관심분야는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안한회. 예전에는 사진과 와인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집안에 아이가 생기고 회사에선 일이 많아지다 보니 당최 다른 영역에 관심을 가질 여력이 없네요. 개인적인 관심사에 시간을 할애한 지가 언제인지 아득합니다.

 


Q. 회사에서 2주일의 휴가를 받았다면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안한회. 한적하고 따뜻하며 습하지 않은 바닷가 휴양지에서 뒹굴뒹굴 하고 싶네요~

 


Q. 내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책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한회. 정채봉 선생님의 생각하는 동화라는 책입니다. 고등학생 일 때 친구에게 선물 받아 처음 읽었는데 에피소드 모두 마음에 새기고 싶은 책이에요. 그 중에 “세 가지 질문”이라는 에피소드에서 성자의 답변이 저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렇게 살려고 많이 노력했거든요 (* 톨스토이의 소설 중의 내용을 삽화와 짧은 글로 표현한 에피소드입니다. )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가장 중요한 때가 언제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람이 누구이며,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인지를 알고 싶어하는 왕에게 성자가 답변한 내용입니다.


"잘 기억하십시오. 가장 중요한 때란 한순간, 순간뿐입니다. 우리는 다만 그 순간만을 지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결코 없어서는 안될 사람이란 그 순간에 만나는 사람이며 가장 중요한 일이란 그 순간에 만나는 그 사람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Q. 비투엔은 [          ] 다. 한 문장으로 비투엔을 표현한다면?



안한회. 앞으로 오래오래 일하고 싶은 회사. (▲비투엔 10주년 기념 촬영 때)


 

Q. 다음 인터뷰의 주인공은 어떤 분이면 좋을까요? 추천해 주세요! 

안한회. 나동원 이사님을 추천합니다. 왜? 궁금해요~ ^0^


비투엔에 입사하신 지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나동원 이사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눠보지 못한 것 같네요~ 그래서 다음 인터뷰의 주인공은 나동원 이사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비투엔 분들도 나동원 이사님에 대한 관심과 궁금함이 있지 않을까요? 부탁드립니다!



Q. 마지막으로 개인 '안한회', 그리고 직장인 '안한회 이사'의 꿈은?



안한회. 개인으로서의 꿈은 우리 가족의 건강과 행복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직장인으로서의 꿈은 비투엔에서 처음 일을 시작할 때의 가슴 설레임과 즐거움을 찾는 것입니다. 





이상! 안한회 이사님의 인터뷰 였습니다! 날이 무척 더웠음에도 불고하고 시원하게 맞아주셔서 너무 감사 했습니다. 공교롭게도 공원 촬영 장소 옆이 서울동부구치소가 위치하고 있어서 건물과 같이 촬영을 하면 너무~ 즐겁지 않을까? 했으나, 이사님의 품위 유지를 위해 ~ ㅎㅎ 


비투엔의 멀티플레이어 안한회 이사님! 비투엔을 많이 생각하고 아끼는 마음이 오롯이 느껴졌던, 인터뷰였습니다. 


다음인터뷰는 안한회 이사님이 무척 궁금해 하시는 나동원 이사님이 선정되셨습니다. 곧 찾아 뵐께요~ 이사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