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도시바 "한미일연합에 반도체 매각" 발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22. 10:30




2017.09. 4주차



도시바 "한미일연합에 반도체 매각" 발표 [ZDNet Korea]

도시바가 한미일연합 컨소시엄에 메모리 반도체 자회사 '도시바메모리(TMC)'를 매각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도시바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베인캐피털 컨소시엄(한미일연합)에 도시바메모리를 매각하기로 이사회에서 결의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한국데이터진흥원, ‘굿 콘텐츠서비스’ 84개 신규 선정 [IT DAILY]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은 ‘굿 콘텐츠서비스(GCS)’ 인증 사업을 통해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84개를 선정,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손보, 200억대 ‘IT 고도화’ 20일 제안마감 [BI KOREA]

롯데손해보험(대표 김현수, 이하 ‘롯데손보’)이 오는 20일 ‘롯데손해보험 전산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제안서 접수를 마칠 예정이다. 지난 14~15일 이틀간 롯뎃손보는 LG CNS, SK(주)C&C 등으로부터 각사 레퍼런스 업체의 구축 사례 설명회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KB증권, 디지털 혁신사업에 업계 주목…사업자 선정 나서 [디지털데일리]

KB증권이 자산관리 프로세스 혁신(WM PI) 프로젝트 컨설팅 사업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KB증권은 최근 AT커니, 올리버와이만, 투이컨설팅, 맥킨지 등 컨설팅 업체에 제안요청서를 보내고 사업을 본격화했다.



공공IT 대기업 참여제한 폐지 논의 다시 고개 [ZDNet Korea]

공공 IT 시장의 대기업 참여 제한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는 논의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공공기관 90%, 정규직 전환에 IT인력 제외 [ZDNet Korea]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의 90% 가량이 전산업무 관련 IT인력을 전환 대상에서 제외한 것으로 확인됐다.



은행권 ALM 재구축 점화… 패키지 대신 ‘자체 구축’ 방식 큰 변화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뱅킹 서비스 경쟁에 시장의 관심이 쏠려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하고 있지만 리스크관리시스템은 비대면채널, 빅데이터 분석 중심의 BI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경영이 강화되면서 더욱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핵심 IT인프라다. 



문재인 정부가 귀담아 들어야 할 4차 산업과 SW의 가치(1) [IT DAILY]

문재인 정부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4차 산업에 지대한 관심을 갖게 된 데는 미래 일자리와 먹거리 창출 때문일 게다. 특히 일자리 창출은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일자리위원회 위원장을 맡을 만큼 최대 관심사안 가운데 하나이다. 4차 산업 역시 대통령 직속기관으로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신설, 위원장을 총리급 지위를 부여한다고 공언했을 만큼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한 대중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국회 '4차 산업혁명 법제도 개선 특별위원회' 출범 [전자신문]

정세균 의장, 여야에 특위제안...이례적 법제도 개선 공감대 - 국회가 여야 합의로 혁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률 개혁을 전담할 '4차 산업혁명 법·제도 개선 특별위원회(가칭·4차산업 특위)'를 공식 가동한다. 



금융보안원, 블록체인 등 금융보안 표준화과제 13개 선정 [디지털타임스]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20일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금융보안표준화협의회를 구성하고 '13개 금융보안 표준화 과제(이미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객 분석부터 사기 방지까지"··· 머신러닝 최신 성공사례 3가지 [CIO]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ML)은 기업 운영을 돕기 위해 인간의 행동을 모방하는 최신 기술이다. 동시에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에는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기반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기업들, IoT 플랫폼 검토·선택·대응이라는 과제에 직면" 가트너 [CIO]

사물인터넷(IoT)은 다양한 영역의 신기술을 필요로 할 것이며, 이로 인해 기업들은 IoT 플랫폼이라는 생소한 영역과 관련한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가트너가 전했다.



'데이터베이스를 재정의하는' 신기술 8가지 [CIO]

데이터베이스란 무엇인가? 옛날 옛적에는 아주 간단한 것이었다. 데이터베이스는 항목당 한 개의 행으로 채워진 여러 개의 아주 깔끔한 열로 구성된 테이블에 데이터를 넣고 있는 현대판 밥 그래칫(스쿠루지에 나오는 박봉의 직원)이었다. 길고, 끝이 없는 정보의 사각형이 미래로 펼쳐지고 있다.

  • GPU 컴퓨팅

  • VRAM(Non-volatile Memory, 비 휘발성 메모리)

  • 스케일 아웃(Scale-out) SQL

  • 공간 정보 데이터베이스(Geospatial Database)

  •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Cloud Database)

  • 인공 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 블록체인(Blockchain)



네이버가 키운 기술 스타트업 4곳, 어떤 성과 거뒀나 [ZDNet Korea]

네이버가 키우고, 투자하고 있는 기술 스타트업 4곳이 여러 업계, 투자자들로부터 주목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21일 네이버 기술 스타트업 투자/육성 프로젝트인 네이버D2스타트업팩토리(D2SF)는 서울 강남 인근 사옥에서 데모데이를 열고, 최근 거둔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 버즈뮤직, 영상만 입력하면 나만의 뮤비 완성

  • 엘리스, 코딩 교육 한계…라이브 프로그래밍으로 극복

  • 와이드벤티지, 사용자가 먼저 알아본 SW 기반 모바일 컨트롤러

  • 더웨이브톡, 수도관 속 박테리아 실시간으로 탐지



“가상비서 스피커, 기업 활용 늘며 2021년 4조원 시장 전망” [IT DAILY]

현재 소비자 디바이스로 인식되는 가상개인비서(VPA)용 스피커가 2019년부터 관광산업과 원격의료업계를 시작으로 도입이 늘어나 엔터프라이즈용으로 확대,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SKT 자율주행차, 시속 80km로 경부고속도로 주행 성공 [IT DAILY]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자사가 개발 중인 자율주행차가 21일 오전 서울 만남의 광장부터 수원신갈 나들목(IC)까지 약 26km의 경부고속도로 구간에서 시험 주행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랜섬웨어 피해신고 3년간 7배 '껑충' [아이뉴스24]

최근 3년 랜섬웨어 공격 피해 신고가 7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민경욱 의원(자유한국당)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받은 '랜섬웨어 침해 및 피해 현황' 자료를 인용, 2015년 770건이던 신고건수가 올 8월 기준 5천215건으로 6.8배 급증했다고 발표했다. 



의료부터 금융까지…'혁신 선봉장' 된 AI [아이뉴스24]

인공지능(AI)이 산업 전반을 바꿔놓을 조짐이다. AI가 의료, 금융 산업 분야에 녹아들며 '혁신 선봉장'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