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카드사, 차세대 놓고 IT업체에 ‘과도한 요구’ 논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29. 16:23




2017.09. 5주차



카드사, 차세대 놓고 IT업체에 ‘과도한 요구’ 논란 [BI KOREA]

때아닌 카드사 차세대 IT개발이 활황인 가운데 카드사들이 IT업체들과 적지 않은 갈등을 빚고 있어 논란이다. 특히 BC카드의 소프트웨어 소스코드 제공 요구는 ‘불공정 행위’ 논란까지 이어질 수 있어 문제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단독] 서울아산병원, LG CNS에 400억대 소송? [IT Chosun]

서울아산병원이 3년간 400억원을 투입해 추진한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아미스(AMIS, Asan Medical Information System) 3.0' 구축 사업이 중단됐다. 사업을 수주한 LG CNS가 개발서 상에 기재된 계약 기간을 6개월 연장하며 작업을 했지만 아산병원의 눈높이를 맞추는 데 실패했다. 아산병원 측은 손해배상 협상을 진행하는 한편, 시스템 구축을 원점에서 재시작해야할 지를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정보통신 `기업분할` 추진 [디지털타임스]

롯데정보통신이 투자부문과 사업부문으로 물적 분할해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으로 나선다. 26일 롯데정보통신(대표 마용득)은 이사회를 개최해 기업분할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도시바 투자 SK, 마냥 웃을 수만 없는 이유 [ZDNet Korea]

도시바가 28일 SK하이닉스 등이 포함된 미국 베인캐피털 컨소시엄과 반도체 사업 매각 계약을 체결하면서 그 향배가 주목된다.



인포매티카, GDPR 준수·데이터 거버넌스 위해 'AI' 접목한 솔루션 발표 [CIO]

인포매티카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컴퓨터가 지리적으로 분산 된 데이터베이스뿐만 아니라 전자 메일, 소셜 미디어, 인스턴트 메시지, 금융 거래 및 기타에 저장된 컴플라이언스 관련 데이터의 포괄적인 시야를 제공해 규정 준수 문제를 처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정의부터 활용툴·인증까지"··· 한눈에 보는 ITSM 방법론 [CIO]

IT 서비스 관리(ITSM)는 고객 지향적인 IT 서비스의 이행과 개선, 지원 관리를 위한 일련의 정책과 프로세스, 절차를 의미한다. 하드웨어와 네트워크, 시스템 등에 초점을 둔 다른 IT 관리 방법론과 달리 ITSM은 기업의 목표에 맞춰 IT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다.



"천문학적 과징금 후 EU 와 구글은"…구글 쇼핑 시정 조치안 발표 [IT WORLD]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6월 구글 비교 쇼핑 서비스가 불법적 이익을 취했다는 혐의로 구글에 24억 2,000만 유로의 벌금을 부과하자, 구글은 90일간의 시정 기간을 얻었다. 시정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알파벳의 1일 전 세계 수익의 5%에 해당하는 추가 과징금을 내야 한다.



씨게이트,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 인수 위해 베인캐피털 컨소시엄 참여 [IT WORLD]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 인수 계약을 체결한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제3차 범정부 정보자원 통합구축` 등 472건 1900억 규모 [디지털타임스]

조달청이 진행하는 정보화 프로젝트, 학술연구 용역 등 신기술·서비스 분야 한 주간 입찰 정보를 매주 월요일 게재하니 사업 기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은행권 ALM 재구축 점화… 패키지 대신 ‘자체 구축’ 방식 큰 변화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뱅킹 서비스 경쟁에 시장의 관심이 쏠려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하고 있지만 리스크관리시스템은 비대면채널, 빅데이터 분석 중심의 BI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경영이 강화되면서 더욱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핵심 IT인프라다. 





넥슨, 3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 인수 [디지털타임스]

넥슨이 국내 3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빗을 인수했다. 26일 넥슨은 지주회사인 엔엑스씨(NXC)가 정보서비스업을 하는 코빗 주식 12만5000주를 912억5000만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미리 보는 오라클 오픈월드 2017 [CIO]

오라클의 연례 컨퍼런스인 '오라클 오픈월드(Oracle OpenWorld)’가 오는 10월 1일에 개막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 센터에서 5일간 열린다.



'단 20센트' 초저가 IoT 무선 모듈 나왔다 [CIO]

모든 수화물에 20센트(약 230원)짜리 추적기를 달아 언제 어디서 이 제품이 개봉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떨까? 사물인터넷 무선 네트워크 업체인 ‘시그폭스(Sigfox)’가 내년에 시작하려는 서비스다.



다우기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추진 ‘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사업’ 참여 [CIO]

다우기술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추진하는 ‘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사업’에 참여해 산업단지에 속해 있는 중소·중견기업에게 다우기술의 업무 솔루션 ‘다우오피스’를 최대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4차혁명 성공하려면 일자리·디지털격차 관리해야" [아이뉴스24]

전세계 화두가 되고 있는 4차산업 혁명에 성공하려면 기술 경쟁력 확보 등 외에도 일자리와 디지털 격차 등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4차혁명위 닻 올려…위원 면면 살펴보니 [ZDNet Korea]

대통령 직속의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장병규 위원장을 포함한 20명의 민간위원 위촉을 완료하고 제1기 활동에 들어간다.



2016년 전세계 IaaS 시장 31% 성장…AWS 44.2% 점유 [IT DAILY]

글로벌 IT 자문기관 가트너(Gartner)는 2016년 전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IaaS(서비스형 인프라) 시장 규모가 전년 168억 달러에서 31% 성장한 221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업체별로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2016년 IaaS 시장에서 1위를, 그 뒤를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알리바바가 각각 2,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