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옐로모바일, 데일리금융그룹 인수 마무리

비회원 2017. 9. 14. 17:24


2017.09. 3주차



옐로모바일, 데일리금융그룹 인수 마무리 [디지털데일리]

옐로모바일(대표.이상혁)은 데일리금융그룹 지분 52% 인수를 마무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옐로모바일은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주식으로 인수대금을 양도한다고 공시했다.



블루본 위협, 53억 대 블루투스 탑재 기기 위험…삼성 갤럭시와 기어도 포함 [IT WORLD]

사용자의 눈에 보이지 않게 공기 중으로 확산되고 사용자가 클릭이나 페어링, 다운로드 등의 행동을 전혀 하지 않고 심지어 검색 가능 모드를 설정하지 않아도 수십 억 대의 기기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공격이 등장했다.



SKT, 옥수수 데이터 25% 줄인다 [디지털데일리]

SK텔레콤이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 데이터 압축방식을 변경해 데이터 사용량 절감에 나선다.



파이어아이 “北, 국내 가상화폐 서비스 공격” 주장 [디지털데일리]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는 ‘TEMP.Hermit’이라 불리는 북한 사이버 스파이 그룹이 세금 관련 문서를 이용해 국내 가상 화폐 서비스를 대상으로 사이버 공격을 감행했다고 12일 주장했다.



월가 "아이폰 X, 999달러짜리 혁신은 어디에?"...속타는 애플 [머니투데이]

애플이 아이폰 출시 10주년 모델 ‘아이폰X’ 등 신제품을 공개한 이후 속을 태우고 있다. 제품 발표 이후 주가는 내려가고, 월가에선 아이폰 X가 999달러라는 높은 가격에 상응하는 혁신을 보여주는 데 실패했다는 부정적 평가들이 이어지고 있어서다. 



자바 EE, 오라클 떠나 이클립스 품으로··· 명칭 변경 유력 [CIO]

자바 EE가 새로운 이름을 가질 가능성이 제기된다. 이클립스 재단이 엔터프라이즈 자바이 관리하는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서다.



비투엔 컨설턴트 4인, 데이터관리인증 심사원 자격 취득 [IT DAILY]

비투엔 컨설턴트의 김영석 수석, 이정헌 수석, 박광원 책임, 이경준 책임이 데이터관리인증 심사원(DQC-M) 자격을 취득했다.



SAS, ‘SAS 바이야’ 기반 플랫폼 전략 본격화 [IT DAILY]

13일 SAS코리아(지사장 오병준)가 인공지능(AI) 활용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SAS Viya)’를 중심으로 하는 ‘SAS 플랫폼(The SAS Platform)’ 전략을 발표했다. 분석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통합·최적화하는 ‘SAS 바이야’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데이터 탐색(discovery)부터 배포(deploy)까지 심플(simple)하고 심리스(seamless)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아시아, 3~5년 안에 엣지 컴퓨팅 채택 늘어날 듯 [CIO]

버티브(Vertiv)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앞으로 3~5년 내에 아시아가 최엣지 컴퓨팅 전략의 구현에 더 많이 투자할 전망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이 향후 3년 내에 최우선 과제를 채택할 준비를 하고 있다.





"빅스비, 카톡 보내줘~"…삼성 빅스비-카카오i '맞손' [머니투데이]

앞으로 삼성 스마트폰의 인공지능(AI) 인터페이스 '빅스비'를 통해 음성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멜론 추천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삼성전자와 카카오는 각자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 '카카오 아이'를 상호 연동하고 협업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 빅데이터 플랫폼‘빅인사이트’구축 [디지털데일리]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14일,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과 리스크관리에 활용하기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빅인사이트’를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인공지능(AI) 인프라 확대위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도입 추진 [디지털데일리]

신한은행이 인공지능(AI) 서비스 확대를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도입에 나설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은행권에서는 비대면채널, 스마트뱅킹,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뱅킹서비스 등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IT인프라의 확장에 대응하기위해서는 이제 클라우드 방식을 통한 해법이 설득력있게 제시되고 있는 추세다. 



LG CNS-LG전자, 국내 첫 지능형 로봇 사업 수주 [머니투데이]

LG CNS와 LG전자가 국내 첫 지능형 로봇 사업을 따냈다. LG CNS는 14일 LG전자와 함께 인천국제공항에 설치될 ‘지능형 로봇 제작 및 시스템 구축’ 주사업자로 선정, 지능형 로봇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ICT산업 크로스보더M&A로 경쟁력 제고 필요” [IT DAILY]

우리나라의 ICT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융합 M&A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특히 국경을 초월한 ‘크로스보더(cross-border) M&A’를 보다 활성화시켜, ICT분야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는 견해다.



페북, 음성 비서 도입하나…관련 코드 포착 [ZDNet Korea]

페이스북이 음성비서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정황이 포착됐다.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13일(현지시간) 개발자 블레이크 스자키가 페이스북 앱에 음성 검색 기능과 관련된 미공개 코드를 찾아냈다고 보도했다.



차세대 IT인력 수요를 이끌 '사물인터넷'··· 어떤 분야가 뜰까? [CIO]

사물인터넷은 IT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단순히 IT가 만들어 내고 분석하며 관리하고 보호해야 할 기기의 범위와 숫자가 늘어나기 때문만은 아니다. 사물인터넷의 확산은 새로운 IT 기술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하이브리드 직종들을 만들어 내는 등 IT 노동 시장을 바꿔 놓게 될 것이다.



'경험자가 전하는' 머신러닝 도입 팁 10가지 [CIO]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이 비즈니스 판도를 바꾸는 솔루션들을 낳아가고 있다. 여기 CIO를 비롯한 IT 의사결정자들이 성공적인 머신러닝 전략을 수립해 출범하고 유지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팁들을 정리했다.

  1. 데이터 과학이 현장에 섞여 들도록 하라

  2. 일단 시작하라

  3. 데이터 보기를 금같이 하라

  4. 완벽한 구직자는 상상 속에만 존재한다

  5. 데이터 과학 교육 커리큘럼을 마련하라

  6. 커뮤니티 플랫폼의 사용도 고려해보라

  7. 데이터 공유에 신중하라

  8. 모든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려 하지 말라

  9. 데이터 모델에 중요성을 지나치게 부여하지 말라

  10. CEO와 이사회를 지속적으로 설득하라



"지금 준비하라"··· 자율주행 자동차가 초래할 경제적 영향을 고민하는 기업들 [CIO]

무인 자동차는 인명을 구하고, 교통 정체를 줄일 것이다. 그리고 매일 통근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수 많은 ‘여유 시간’을 선물할 수 있다. 더 이상 운전이라는 과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면 사람들은 새로 얻은 ‘여유 시간’에 무슨 일을 하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