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KB국민카드 차세대사업 재공고... 2차도 LG CNS 단독 입찰 전망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1. 11:04




2017.09. 1주차



KB국민카드 차세대사업 재공고... 2차도 LG CNS 단독 입찰 전망 [디지털데일리]

국내 카드업계 대형 IT사업으로 손꼽혀왔던 KB국민카드의 차세대시스템 사업이 1차 유찰로 재공고에 들어갔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지난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차세대시스템(상품처리시스템 등 메인공정 구축) 재공고'를 내고, 내달 8일까지 입찰 기한을 정했다. 제안설명회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독]인터넷 역차별 해소 위한 범정부 TF 출범...공정경쟁 실현 주목 [전자신문]

정부가 인터넷 산업 분야 역차별 문제 해결을 위해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킨다. 구글·페이스북 등 글로벌 인터넷 사업자와 국내 인터넷 기업 간 공정한 경쟁 환경 구축을 위해서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지난 8월 29일 역차별 문제 해소를 지시한 지 이틀 만이다. 



650조원 국민연금 운용 기금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 통합발주 논란 [전자신문]

국민연금공단(NPS·이사장 직무대행 이원희)이 주거래은행 선정과 기금정보시스템·경영지원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합 발주하면서 논란을 빚고 있다. 



케이뱅크, 첫 실적 공개…2Q 405억원 영업손실 [ZDNet Korea]

지난 4월부터 본격적인 금융서비스를 시작한 케이뱅크가 올해 상반기 IT시스템 구축에 자본금 대비 36%에 달하는 900억원을 투입하면서 2분기 405억원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31일 케이뱅크는 은행연합회에 상반기까지 경영현황을 이 같이 공시했다.



국내 기업 SW공학수준, 전년대비 2% 향상 [IT DAILY]

국내 기업들의 소프트웨어(SW) 공학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윤종록)은 국내 기업의 SW 관리능력과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해 450개 SW프로젝트의 정량적 데이터를 수집·분석한 ‘소프트웨어 공학 백서 2017(Software Engineering White Paper 2017)’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베일벗은 LG V30...“강력한 기능, 이거 실화냐?” [이코노믹리뷰]

LG전자가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 LG V30을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마리팀 호텔(Maritim Hotel)에서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애플의 아이폰8 등 쟁쟁한 라이벌과 더불어 하반기 시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  유력한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의 유튜브 대항마 '워치', 성공할까? [아이뉴스24]

디지털 광고 시장 강자 구글이 소셜 데이터 기반 맞춤형 광고를 내세운 페이스북에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다. 여기에 페이스북은 TV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고 유튜브의 텃밭까지 넘보고 있다. 



"정보보호 인력 미스매치 심각…2020년 1만명 부족" [아이뉴스24]

정보보호 분야의 만성적인 인력 수급 불일치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정보보호 산업은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가운데 인력수급 '미스매치'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레드페이스, SK플래닛과 CRM 구축 위해 업무협약 [아이뉴스24]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SK플래닛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CRM운영과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3천400만명이 사용하는 OK캐쉬백의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며 SK플래닛의 서비스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홍보 및 프로모션 활동도 실시한다. 





은행공동 블록체인 인증사업, 삼성SDS·현대정보·KCC정보통신 3파전  [전자신문]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사업 입찰에 삼성SDS와 현대정보기술, KCC정보통신이 참여했다. 유력 후보로 거론됐던 LG CNS와 SK C&C는 시스템 구축 목표 일정 등이 맞지 않아 입찰에 불참했다. 



IBM 기고 | 클라우드를 좀 더 쉽게, 베어메탈(Bare Metal) [CIO]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클라우드가 가상화 환경(Virtualization)이라는 가정을 하고 접근하게 된다. 클라우드가 기존 가상화된 자원 풀(Resource pool)에 온디멘드 셀프 서비스(On-demand self-service)가 가능한 자동화 기능이 추가되면서 발전해왔기 때문에 ‘클라우드는 곧 가상화 환경’ 이라는 가정이 당연할 수 있다. 



캠퍼스 생활부터 수업 환경까지 광범하게··· 학교로 간 사물 인터넷 [CIO]

대학교가 사물 인터넷 배치를 시험하기에 최고의 환경일 수 있다. 대학 캠퍼스는 종종 다양한 조직과 기술 환경이 모인 소우주가 되곤 하기 때문이다.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 CIO 고든 위숀은 캠퍼스 테크놀로지와의 인터뷰에서 “규모가 큰 연구 대학은 모든 수직 산업군의 부분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 학술 연구 활동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유통, 운송, 의료, 공급망 등을 모두 갖춘 거대 기업 환경을 지원한다”라고 강조했다.



데이터베이스의 언어··· SQL이란 무엇인가 [CIO]

오늘날 구조화 쿼리 언어(Structured Query Language)는 비록 제품들 간에 자사 고유의 확장 기능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조작하고 쿼리하는 표준 수단이다. SQL의 편의성과 보편성은 하둡(Hadoop)을 위시한 수 많은 NoSQL 또는 비관계형 데이터 저장(Non-Relational Data Stores) 기술도 SQL의 일부를 도입하거나 SQL과 유사한 쿼리 언어를 만들어 낼 정도이다.



아마존, 패션 판도 AI로 뒤집는다 [ZDNet Korea]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해 온 아마존이 이제는 오랜 숙원인 패션 분야 넘버원이 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까지 동원하기 시작했다. 아마존은 최근 몇 년 새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AI 기술을 활용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옷을 디자인하고, 이를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제작해 유통하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네이버, AI 쇼핑 도우미 시동 걸었다 [ZDNet Korea]

네이버가 쇼핑 서비스에 인공지능(AI) 적용을 본격화한다.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31일부터 모바일 쇼핑 판에 상품 추천 AI 시스템 '에이아이템즈'를 적용한다. 자사 서비스 이용 기록을 통해 이용자가 구매하고자 할 상품을 추천해주는 게 핵심이다.



블로그 | 링크드인이 보여주는 '오픈소스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 [CIO]

오픈소스 활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라면 링크드인에 주목할 만하다. 이 기업은 업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오프소스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전달했으며, 최근에는 아파치 카프카용 크루즈 콘트롤 로드-밸런싱 도구를 개발했다. 실시간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내 스트리밍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다.



싱가포르 금융 30%, 블록체인 투자 계획 [CIO]

로버트하프(Robert Half)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싱가포르의 금융회사 중 3분의 1(30%)이 블록체인에 대한 구체적인 투자 계획을 수립한 것으로 파악됐다.



네이버, 인공지능 기술 스타트업 3곳에 투자 [블로터]

네이버가 인공지능 분야 투자에 힘을 더한다. 네이버는 8월31일 자사 기술 스타트업 투자·지원 프로젝트 D2 스타트업 팩토리가 인공지능 기술 분야의 3개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투자 대상은 ▲퓨리오사AI ▲딥픽셀 ▲크라우드웍스다. 해당 스타트업들은 네이버가 현재 연구 중인 다양한 기술을 고도화하기에 필요한 역량과 노하우를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