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SK(주), IT서비스 재하도급 없앤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8. 11. 10:17


2017.08. 2주차


SK(주), IT서비스 재하도급 없앤다 [아이뉴스24]

SK그룹 지주사인 SK주식회사가 모든 IT서비스 중소 협력사와 사업 계약에서 1·2차 협력사 간 재하도급 거래를 없앤다고 10일 발표했다. 



카카오, ‘뱅크-페이’ 결합서비스 내놓는다 [ZDNet Korea]

카카오가 금융 혁신의 대표적인 성공 모델로 떠오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와 핀테크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연동한 서비스를 하반기 내놓는다. 또 폭증한 사용자들로 카카오뱅크 고객응대에 아쉬운 불만들이 커짐에 따라 제2고객센터 설치 등을 고려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카드, ‘차세대시스템’ 구축 입찰 공고 [BIKOREA]

KB국민카드(대표 윤웅원)가 차세대시스템 개발 공고를 내고 사업자 선정에 나섰다. 지난 2일 KB국민카드는 홈페이지에 ‘차세대 시스템(상품처리시스템 재구축 등 메인공정)’ 구축 제안요청 공고를 내고, 4일 제안요청 설명회 등을 가졌다.



IT서비스 '10년숙원' 원격개발, 이번엔 풀릴까 [ZDNet Korea]

공공 기관의 지방 이전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면서, IT서비스 업체들의 고충이 날로 커지고 있다. 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을 진행할 때 기관이 있는 지방에 개발자를 상주시키라고 요구하는 관행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다.



산업은행 차세대 SW 분리발주 시작…76억원 규모로 SW업계 '단비' [전자신문]

산업은행이 총 76억원 규모 차세대시스템 소프트웨어(SW) 분리발주를 실시한다. 대규모 사업이 없던 SW업계에 단비다. 신규 도입 사업은 국산 SW기업에 공급 기회다.





"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구축 잡자"… IT서비스 업계 수주전 사활 [디지털타임스]

삼성SDS와 LG CNS, SK㈜ C&C, IBM 등 대형 IT서비스 기업들이 전국은행연합회가 추진하는 '은행권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사업' 경쟁에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 사업을 수주하면 앞으로 각 은행이 추진할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유리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는 데다 금융권 블록체인 선도기업 위상 쌓기에 유리한 만큼 업계는 사활을 건 수주전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은행 공동 블록체인사업, '짝퉁 기술' 논란...SI업계·금융권 반발 [전자신문]

은행권 공동 블록체인 사업이 거센 논란에 휩싸였다.당초 일정보다 사업 진행이 수개월 늦어진 데다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겠다는 목표와 달리 부실한 사업 제안(RFP) 준비, 성능 평가(BMT) 진행에다 '짝퉁 블록체인' 인증 기술 적용 의혹까지 제기됐다.



삼성SDS, 삼성SDI 전자계약시스템에 블록체인 적용 [아이뉴스24]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를 2차 전지 제조업체 삼성SDI 전자계약시스템에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삼성SDS "이젠 솔루션 기업으로 불러주오" [ZDNet Korea]

삼성SDS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성별과 나이를 인식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며 “대형 디스플레이에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 정보를 제공해주고 매장 점주들에게는 타깃 고객을 더 많이 끌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임지훈 카카오 “모든 것 연결…그 중심엔 AI" [ZDNet Korea]

카카오가 모든 것을 연결한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여러 파트너들과 인공지능(AI) 생태계를 만들 계획이다. 또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혁신을 이어가고, 분사한 카카오모빌리티 등 자회사들이 더 좋은 성과를 낸다는 각오다.



이글루시큐리티, 평창올림픽 침해사고 대응 맡는다 [아이뉴스24]

이글루시큐리티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정보시스템의 안전을 담당한다. 이글루시큐리는 올림픽 정보시스템에 대한 사이버 위협을 분석·예방·대응하는 '평창동계올림픽 침해사고 대응팀(CERT) 운영사업'을 수주했다고 10일 발표했다. 



SKT IoT 스마트홈 적용된 부천 LH공공임대아파트 첫 입주 [IT DAILY]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스마트홈 기능을 탑재한 LH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박상우)의 부천 옥길 센트럴힐 공공임대아파트의 주민 입주가 최근 시작돼 900여 세대 3,000여 주민이 첨단 Io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9일 밝혔다.



M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 스택’ 국내 출시 [IT DAILY]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가 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 퍼블릭 클라우드 ‘애저(Azure)’의 환경을 기업 데이터센터에 그대로 옮겨와 사용할 수 있는 ‘애저스택(Azure Stack)’의 정식 출시를 알렸다.



머신러닝을 시작하는 방법, '텐서플로우 통해 머신러닝을 기업 DNA에 각인시켜라' [CIO]

머신러닝은 무언가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해야 하는 일이다.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사용해 머신러닝을 경험하고 이를 자신의 DNA에 각인시켜야 한다.



비투엔 '빅데이터 엑설런스 센터’ 개소 [IT DAILY]

비투엔이 '빅데이터 엑설런스 센터(Big Data Excellence Center)’를 설립했다. 2012년부터 연구소 및 신기술사업팀 등에서 빅데이터와 관련된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비투엔은 고객사로부터 데이터 분석 및 빅데이터 관련 사업에 대한 요청이 늘어나고 기계학습 등 인공지능에 의한 분석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이번 빅데이터 센터를 설립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