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 1주차
케이뱅크에 이어 카카오뱅크가 27일 출범했다. 반응은 뜨겁다. 출범 32시간만에 신규 계좌개설수가 47만건을 돌파하며 지난해 시중은행에서 개설된 계좌수의 3배를 단숨에 달성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계좌를 만들기 위해 접속하는 사람들은 많아지고 있으며 서버는 버벅거리고 있다. 계좌를 만드는 것에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SNS에 모바일 화면을 캡쳐하며 카카오뱅크를 찬양하고 있으며, 세상은 단숨에 인터넷전문은행의 시대로 접어들 것 같은 분위기다.
카카오뱅크 눈에 띄는 성장… 은행앱 '3위' [머니투데이]
카카오뱅크의 일 사용자 수가 KB국민은행과 농협은행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3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2일 기준 카카오뱅크를 설치한 사용자는 226만명, 일 사용자는 77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은행 앱 중 일 사용자 수 3위에 해당된다.
흥행대박 카카오뱅크, 2% 아쉬운 '상담불가' [ZDNet Korea]
카카오뱅크가 흥행대박을 내면서 31일 오후 1시 기준 100만개의 계좌를 유치하고 대출 3천230억원과 예적금 3천440억원을 기록했지만, 갑작스럽게 늘어난 사용자들에 대비해 충분한 대응책을 마련해 놓지는 못했다는 사실은 해결해야할 과제로 꼽힌다.
소프트웨어(SW) 안전관리가 문재인 정부 첫 국정감사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3일 국회 입법조사처가 국감 지원을 위해 발간한 '2017 국정감사 정책자료'에는 이 같은 SW 안전관리 정책 추진이 주요 이슈로 분석됐다.
폐지된 SW기술자 등급제, 여전히 공공사업에 활용 [IT DAILY]
지난 2012년 11월 소프트웨어(SW) 기술자 등급제가 폐지됐다. 그러나 공공기관들은 여전히 이와 유사한 기준을 적용해 인건비를 산정하고 있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더욱이 등급제 폐지에 따라 SW기술인력들의 임금기준을 마련할 책임이 있는 한국SW산업협회는 과거의 등급제와 다를 게 없는 평균임금 제도를 매년 공시하고 있어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눈 깜짝할 사이에 1GB 콘텐츠 내려받는다 [ZDNet Korea]
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가 국내 최초로 10기가(10Gbps) 인터넷 시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서울·안양지역 일부 가입자에게 시범서비스 형태로 제공된다. 10기가(10Gbps) 인터넷 서비스는 기가인터넷(1Gbps)보다는 10배, 광랜(100Mbps)보다는 100배 빠르다.
만족도∙보람∙스트레스∙근속으로 본 미국 52개 IT회사 [CIO]
페이스케일이 미국의 52개 기술 회사 임직원의 경력과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오늘날의 IT취업 시장에서 인재를 모으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냈다.
순위로 보는 IT기업
페이스케일의 데이터에 따르면, 직원 만족도 측면에서 상위 5개 회사는 다음과 같다.
1. 박스닷컴(91%)
2. 젠데스크(89%)
3. 링크드인(82%)
4. 구글(81%)
5. 워크데이(75%)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를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상위 5대 기술 회사는 다음과 같다.
1. 스페이스X(90%)
2. 에어비앤비(82%)
3. 트위터(81%)
4. 스퀘어(80%)
5. 페이스북(79%)
스트레스 강도가 높은 상위 5대 기술 회사는 다음과 같다.
1. 스페이스X(86%)
2. 에어비앤비(75%)
3. 인사이드세일즈(7%)
4. 삼성(74%)
5. 테슬라 모터스(71%)
구글, 눈에서 표정 추측하는 AI 공개 [ZDNet Korea]
구글이 눈에서 얼굴 표정을 추측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기술을 공개해 관심을 모은다. 가상현실(VR)용 고글을 착용하면 얼굴의 상당 부분이 숨겨져 버리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표정이 잘 보이지 않는다.
“웹 브라우저에서 머신러닝을” 텐서파이어, GPU 기반 머신러닝 대중화 선언 [IT WORLD]
웹 페이지 내에서 신경 네트워크를 실행하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가 등장했다. 최신 웹 브라우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가속 그래픽 API를 사용한다.
“모든 스트리밍 데이터는 아파치 카프카로” 실시간 데이터 인기와 함께 급부상 [IT WORLD]
느린 하둡 및 데이터 호수(Data Lake)에서 실시간 스트림으로 시장의 관심이 이동하면서 아파치 카프카가 꾸준히 부상하고 있다. 아파치 카프카(Kafka)가 순풍을 타고 있다. 레드몽크(Redmonk)의 핀탄 라이언이 전했듯이 작년 한해 동안 개발자 인기도가 무려 260% 뛰었다.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에 대한 IoT 및 기타 엔터프라이즈의 수요가 널리 확산되고 나서부터 카프카의 인기는 수직 상승 중이다. 링크드인(LinkedIn)에서 탄생한 카프카의 엔지니어링 팀이 분사해 만든 컨플루언트(Confluent)가 아파치 카프카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SKT, “위치정보 빅데이터 분석으로 해수욕장 피서객 집계” [IT DAILY]
SK텔레콤이 부산 해수욕장 피서객 수 집계의 정확성 논란에 종지부를 찍겠다며 나섰다. 단위 면적 당 인원으로 전체 방문객을 추전하는 기존 ‘페르미 산출법’ 대신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했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만 알려져 있었던 아이콘 프로젝트(ICON Project)의 홈페이지가 2일 공개됐다. 아이콘 프로젝트(ICON Project)는 ‘Hyperconnect the World’라는 슬로건 하에 독립적인 거버넌스를 가진 블록체인 커뮤니티들을 루프체인 기술을 활용해 연결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IT 거버넌스', IT와 기업 전략을 결합하는 핵심 프레임워크 [CIO]
IT 거버넌스(IT governance)는 IT 투자가 기업의 사업 목표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하는 프레임워크다.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대형 기업 사기 사건이 발생한 이후 제정된 그램-리치-블라일리 법(Gramm-Leach-Bliley Act(GLBA))과 사베인-옥슬리 법(Sarbanes-Oxley Act) 등의 법이 만들어지면서 기업이 활용해야 할 핵심 프레임워크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SAP HANA와 S/4HANA,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의 차이점 [IT WORLD]
2015년, SAP가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인 S/4HANA를 발표했을 때 CEO인 빌 맥더멋은 "이는 SAP 23년 역사상 가장 큰 출시"라고 평가했다. 지난 2년동안 보급이 시작됐지만, S/4HANA가 무엇이고 그 밑단에 있는 인메모리 HANA 데이터 스토어가 널리 쓰임에 따라 고객 혼란은 가중됐다.
'NEWS > 뉴스 클리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 클리핑] 비투엔, 리딩기업대상 3년 연속상 수상 (0) | 2017.08.24 |
---|---|
[뉴스 클리핑] SK(주), IT서비스 재하도급 없앤다! (0) | 2017.08.11 |
[뉴스 클리핑] 삼성생명 1300억원 규모 2단계 IFRS17 사업 등 보험권 움직임 본격화 (0) | 2017.07.27 |
[뉴스 클리핑] "스트레스, 삶의 균형, 연장근무... IT 직원들의 일자리 시각은 변화 중" (0) | 2017.07.06 |
[뉴스 클리핑] 보안 강화한 차세대 전자여권 도입 `시동` (0) | 2017.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