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비투엔, 리딩기업대상 3년 연속상 수상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8. 24. 10:48


2017.08. 4주차



비투엔, 리딩기업대상 3년 연속상 수상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시상식'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빅데이터 부문으로, 씨트리(대표 김완주)가 바이오 부문으로 '리딩기업대상 3년 연속상'을 수상했다. 



가트너, 디지털 경제 주도할 신기술 트렌드 발표 [IT DAILY]

가트너는 최근 ‘2017년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Hype Cycle for Emerging Technologies)’를 발표, 향후 5~10년간 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좌우할 세 가지 디지털 기술 트렌드를 선정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가트너가 선정한 세 가지 주요 기술 트렌드는 ▲독보적인 지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는 순수몰입경험(Transparently immersive experiences) ▲기업들과 신규 비즈니스 생태계를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 등이다.



[SK '딥 체인지']② SK 임직원 '딥 체인지' 열공 [아이뉴스24]

 "근육을 재무적 가치라고 생각해 보자. 근육을 기르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는데, 근육만 열심히 키우다 보면 관절이 못 견딘다. 관절이 근육을 견디려면 관절운동을 따로 해서 근육을 지탱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사회 혁신이 필요한 이유다." 



SK, 한국기업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 출시 [IT DAILY]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SK그룹이 보유한 디지털 전환 신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하나로 모은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화, ‘SK 디지털 컨설팅(SK Digital Consulting)’ 브랜드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 서비스센터 장애사태 랜섬웨어가 원인 [ZDNet Korea]

최근 LG전자의 일부 서비스센터에서 발생한 업무지연 사태의 원인이 랜섬웨어인 것으로 드러났다. LG전자는 16일 일부 서비스센터의 트래픽을 증가시켜 업무지연을 일으킨 악성코드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분석한 결과 랜섬웨어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손정의의 비전펀드 투자 기업은 어디? [이코노믹리뷰]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비전펀드가 지난 5월 출범했다. 930억달러(약 104조9000억원)의 자금을 확보한 상태에서 6개월안에 목표액인 1000억달러를 조달, 공격적인 투자에 나선다는 점도 재확인했다. 비전펀드의 본부는 영국 런던에 있으며 투자의 중심은 손정의 회장이다.



삼성이 시들한 싸이월드에 투자한 이유는… [ZDNet Korea]

미니홈피로 2000년대 초 큰 인기를 끌었던 싸이월드가 삼성벤처투자로부터 5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비투엔 '빅데이터 엑설런스 센터’ 개소 [IT DAILY]

비투엔이 '빅데이터 엑설런스 센터(Big Data Excellence Center)’를 설립했다. 2012년부터 연구소 및 신기술사업팀 등에서 빅데이터와 관련된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비투엔은 고객사로부터 데이터 분석 및 빅데이터 관련 사업에 대한 요청이 늘어나고 기계학습 등 인공지능에 의한 분석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이번 빅데이터 센터를 설립하게 됐다.



KB국민은행 빅데이터플랫폼 3파전…중견IT서비스업체 약진 [디지털데일리]

KB국민은행의 ‘데이터분석플랫폼’ 사업이 3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40억원 내외로 추산되는 이번 사업은 사업규모는 크지 않지만 선제적으로 진행되는 대형 시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이라는 점에서 주목되고 있다. 



올해 ‘4차 산업혁명 종합대책’ 나온다 [ZDNet Korea]

올 연말까지 범정부 차원의 ‘4차 산업혁명 종합대책’이 수립된다. 이를 통해 지난 정부에서 추진돼 왔던 19대 성장동력과 9대 국가전략프로젝트를 재검토하고 관계부처 연계, 민간 참여방안을 포함한 육성계획이 함께 마련된다.



2017년 IT거물들이 인수한 AI·머신러닝 신생업체들 [CIO]

2016년은 인공지능 신생벤처 인수에서 역사적인 한 해였는데, 이러한 추세가 2017년에도 계속될까? 세계에서 가장 큰 기술회사가 전세계 AI 인재를 확보함에 따라 2016년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분야의 신생업체 인수가 활발했다.



마인즈랩, KEB하나은행서 10억 투자 유치 [ZDNet Korea]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이 KEB하나은행으로부터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것을 계기로 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에 시동을 건다.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 기업 마인즈랩은 KEB하나은행으로부터 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리 짚어보는 2018년 사물 인터넷 변화 5가지 [CIO]

사물 인터넷이 빠른 속도로 전 세계로 확산하고 수백만의 사람을 연결하고 있다. 불과 몇 년 사이에 수십억 개의 센서가 비즈니스의 운영 방식과 사람들의 소통 방식을 새로 정의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도 시작에 불과하다. HIS는 2025년까지 사물 인터넷이 무려 750억 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할 만큼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1. 소매유통의 대대적인 변화

  2. 헬스케어의 재구성

  3. 새로운 네트워크 보안 과제

  4. 확대되는 자본



장애인 ICT 기술 접근권, 따뜻함으로 꾸미면 그만인가 [이코노믹리뷰]

ICT 기술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장을 보고 택시를 잡으며, 모바일로 은행업무를 보고 가상현실 게임을 즐기는 수준까지 왔다. 최첨단 기술의 발전은 온디맨드의 방식으로 우리 삶에 깊숙히 자리하고 있으며, 모든 것의 중심은 기술로 보인다.



“잘하면 대박, 못하면 쪽박” 빅데이터 분석 실패 방지를 위한 6가지 조언 [IT WORLD]

빅데이터 및 분석 계획은 판도를 바꿀 수 있다. 경쟁 상대를 제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며 고객 서비스를 개선시킬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빅데이터 및 분석계획은 엄청난 실패가 될 수도 있다. 그 결과 많은 돈과 시간이 낭비된다. 유능한 기술 전문가들이 답답한 경영진의 실수에 질린 나머지 떠나버리는 손실은 말할 것도 없다.

  1. 빅데이터 분석 도구를 신중하게 선택하라

  2. 사용하기 쉬운 도구인지 확인하라 

  3. 실제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프로젝트와 데이터를 일치시켜라

  4.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하되 대역폭은 아끼지 마라

  5. 빅데이터의 모든 측면에 보안 설계를 하라

  6. 데이터 관리와 품질을 최우선시 하라



블록체인 패러다임, “언제까지 금융에만 묶어둘 것인가” [이코노믹리뷰]

세계적으로 가상화폐 열풍이 불고 있다. ‘투기’와 ‘새로운 질서’의 간극에서 아직 명확한 경계를 보여주지는 못했으나 최근의 현상은 분명 가상화폐 신드롬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가상화폐는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것이 아니다. 이제 비트코인과 더불어 그 근간을 이루는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도와 함께 가상화폐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은 새롭게 정의될 필요가 있다. 블록체인과 비트코인, 아니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의 상관관계에서 벌어지는 시너지에 관심이 모이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