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4

[B2EN News] 비투엔, 'AITECH+ 2022'에 내년 상반기 출시 'NEUL' 실버 케어 소개

비투엔이 최신 AI 기반 기술과 융합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인공지능산업 전시회 'AI TECH+ 2022'에 참가했다. 비투엔은 내년도 상반기 출시 예정인 'NEUL' 실버 케어를 소개해 참관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개발한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SDQ for AI'에 대한 관심도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NEUL' 실버 케어는 요양병원 환자의 실시간 바이오정보(체온, 심박수, 혈압, 호흡수, 산소포화도 등)와 다양한 활동 정보, 병원 IT 시스템(EMR) 정보를 통해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낙상, 급작사 등을 예측해 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환자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내년 상반기 출시 계획이..

NEWS 2022.09.30

[B2EN News] 조광원 대표 "디지털-안전 소외계층 지원… 차별화된 사회안전망 확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는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에 더 많은 가치를 돌려주겠다는 비투엔의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대중화된 다른 헬스케어 서비스와 달리 '늘 케어'에는 디지털·안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조 대표는 "안전, 돌봄, 편의성, 보호자 연계 등을 고려하고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사회안전망을 확대하겠다는 가치를 가지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헬스케어보다 더 넓은 의미를 담아 실버 케어, 키즈 케어라고 서비스 명칭을 정한 이유이기도 하다"고 언급했다. 지금까지 정부·공공기관, 기업, 금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B2B(기업간 거래) 사업으로 성장해온 비투엔은 이 사업을 통해 일반 소비자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중간단계로 B2B2C서비스를 선..

NEWS 2022.09.21

[B2EN News] `늘(NEUL)` 안전한 요양병원·유치원… 디지털 헬스케어 안전플랫폼 띄운다

"데이터 컨설팅·솔루션에 집중하는 전문가 집단에서 데이터를 무기로 새로운 산업을 만들어 가는 플랫폼·서비스 기업으로 진화하겠다."조광원 비투엔 대표가 수년 전부터 밝혀온 '비투엔 2.0 비전'의 지향점이다. 조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는 데이터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유니콘 기업이 되겠다는 비투엔의 목표에 딱 맞는 사업"이라며 언급했다. 노령인구가 갈수록 늘어나는 고령화 시대에 요양시설과 의료현장에 디지털 헬스케어를 적용해 건강상태를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안전사고를 최소화하는 게 서비스의 목표이며, 비투엔은 최근 사내 공모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명칭을 '늘(NEUL)'로 정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 요양병원용 '늘 실버케어'는 체온, 심박수, 혈압, 호흡수, 산소포화도 등 요양병원 환자..

NEWS 2022.09.21

[B2EN News] 비투엔 "고품질 AI에 필요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 선보일 것"

비투엔이 이달 15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 참여해 AI 학습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등 주력 사업을 선보였다. 이날 비투엔은 전시관을 통해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인 'SDQ', 현재 실증 중인 디지털 실버 케어 서비스를 전시했으며, 최근 연구 중인 반려동물 질병 연구 등 AI 기술 활용 분야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강조한 AI학습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SDQ for AI'는 고성능 인공지능 서비스 구축을 위한 고품질 학습 데이터 확보 및 라벨링 정확도 향상을 지원한다. 비투엔은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4차산업혁명대상: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비투엔은 실버 케어 AI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기존 B2B 사업을 B2C로 확대..

NEWS 2022.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