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2EN News] 비투엔, 'AITECH+ 2022'에 내년 상반기 출시 'NEUL' 실버 케어 소개

yesroji 2022. 9. 30. 16:46

비투엔 관계자가 AI TECH+2022 전시회 비투엔 부스에서 참관객에게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비투엔이 최신 AI 기반 기술과 융합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인공지능산업 전시회 'AI TECH+ 2022'에 참가했다.

비투엔은 내년도 상반기 출시 예정인 'NEUL' 실버 케어를 소개해 참관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개발한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SDQ for AI'에 대한 관심도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NEUL' 실버 케어는 요양병원 환자의 실시간 바이오정보(체온, 심박수, 혈압, 호흡수, 산소포화도 등)와 다양한 활동 정보, 병원 IT 시스템(EMR) 정보를 통해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낙상, 급작사 등을 예측해 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환자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내년 상반기 출시 계획이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이번 전시 참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망을 보다 더 견고히 다지는 NEUL 서비스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돌봄이 필요한 이들을 대상으로 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사회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비투엔은 최근 광주에 AI융합센터를 개소해 AI 헬스케어 서비스의 POC 실증 사업을 추진하고, 헬스케어·AI 연계 사업 발굴, 전문 인력 교육 등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관련 기사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