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호스팅업체들 "인터넷나야나 결정 존중…사태 정상화 돕기로"

비회원 2017. 6. 16. 13:46


2017.06. 3주차


호스팅업체들 "인터넷나야나 결정 존중…사태 정상화 돕기로" [ZDNet Korea]

한국호스팅도메인협회가 정부 측에 랜섬웨어 피해를 입은 인터넷나야나와 업계를 위한 자금 지원을 청원하는 성명을 냈다. 당국이 이런 요구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미지수다.



[진단] 랜섬웨어 최악의 선례는 누가 만들었나 [아이뉴스24]

랜섬웨어 몸값 지불 논란 속 '제2의 인터넷나야나' 숙제 남겨 - 랜섬웨어에 감염된 국내 웹호스팅 업체 인터넷나야나가 해커에게 돈을 지불하고 복호화키를 받으면서 이번 사태는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안 주면 공격?…대범해진 랜섬웨어 협박범 [머니투데이]

'△△일 OO까지 비트코인을 보내주지 않으면 우리는 너희 회사의 서버와 컴퓨터를 공격할 것이다. 모든 데이터는 랜섬웨어에 걸릴 것이다.' 



한국 인터넷 속도·보급률, 13분기 연속 전세계 1위 [IT DAILY]

한국이 2017년 1분기에도 인터넷 평균 속도 전 세계 1위를 기록, 13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광대역 인터넷 보급률도 전 분야 1위를 유지했다.



한국씨티은행, 사실상 '온라인 은행' 으로…새 인터넷뱅킹시스템 곧 가동 [디지털데일리]

한국시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이 15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박진회 은행장은 금융거래채널의 비중이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지점의 축소는 필연적이라고 강조했다. 



저축은행중앙회, IT아웃소싱 사업자 선정 나서 [디지털데일리]

저축은행중앙회가 56억원 규모의 IT아웃소싱 사업자 선정에 나섰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 베트남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구축 완료 [CIO]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효성의 베트남 공장에 다양한 생산 공정 설비와 운전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생산공정 역량을 강화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인공지능 기반 고객상담시스템 재구축 추진 [디지털데일리]

우리은행이 고객센터 상담시스템 재구축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 등의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이택스` 재구축 검토에 시스템통합업체 `술렁` [디지털타임스]

서울시가 100년간 우리은행(구 상업은행)에 맡긴 시금고를 다른 은행도 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26조원에 달하는 세금을 수납하는 온라인시스템 '이택스(ETAX)'에 대한 타당성 평가에 들어가자 금융업계와 SI(시스템통합)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웹케시-KT, 금융 보안 클라우드 구축 [CIO]

웹케시가 KT와 함께 금융보안데이터센터(Finance Security Data Center, 이하 FSDC) 서비스를 출시하고, 국내 금융보안 클라우드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개발자 주의 사항 '백엔드 보안 확보' [CIO]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코드에 보안을 적용하고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을 보호해야 하지만, 이른바 하스피털가운(HospitalGown) 보안 문제가 보여주는 것처럼 백엔드 서버와 데이터 저장소가 어떻게 구성됐는지도 알아야 한다.





4차 산업혁명 선도 대학ICT연구센터 7곳 선정 [정책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13일 2017년도 대학ICT연구센터로 최종 선정된 7개 대학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ICT연구센터는 숭실대(네트워크), 서강대(SW-블록체인), 한양대(5G), 인하대(지능정보기술), 가천대(ICT+의료), 경희대(자유공모), 울산과학기술원(자유공모) 등 총 7개 대학이다.



AI, 테러와의 전쟁에도 활용된다 [ZDNet Korea]

최근 영국에서 인기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의 콘서트장에서 또 다시 폭탄테러가 발생하면서 유럽 내 테러 위협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디지털 변혁 성공을 어떻게 측정할까? [CIO]

디지털 변혁 전략의 성공을 측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나? MIT 슬론 CIO 심포지엄에 참가한 CIO들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정보를 공유했다.



[IT서비스와 블록체인②] LG CNS, R3·코인플러그와 금융권 우선 공략 [디지털데일리]

2015년부터 블록체인의 사업화를 검토해온 LG CNS는 세계 최대 금융 특화 블록체인 컨소시엄인 ‘R3’와 국내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와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구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토리지 관리자가 힘겨운 이유··· "클라우드와 플래시 그리고 비용" [CIO]

안타깝게도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최근 나온 보고서 2건을 보면 기업 스토리지 담당자가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인프라스트럭처를 현대화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실망 등을 엿볼 수 있다.



2017년 사이버보안의 중요한 5가지 사건·사고·통계 [CIO]

사이버보안 산업에 대한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해 사이버보안 산업 규모와 향후 5년 전망을 정리했다.

  1. 사이버범죄 피해는 2021년까지 미화 6조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2. 가트너에 따르면 사이버범죄의 증가로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사이버보안 투자가 2016년 800억 달러를 넘어 섰다.

  3. 사이버범죄로 사이버보안 일자리는 2021년에 350만 개가 공백 상태에 놓이며, 이 숫자는 지금 수준보다 3배 늘어난 규모다.

  4. 2020년까지 40억 명이 달하는 사람이 사이버공격의 대상이 될 것이다. 

  5. 전세계 랜섬웨어 피해 규모는 2017년 5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칼럼 | '전례없는 한목소리' 정부와 IT 기업이 퀄컴을 비판하는 이유 [CIO]

지적 재산권 관련 정책에서 정부와 IT 기업이 한목소리를 내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그러나 이 어려운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적어도 퀄컴(Qualcomm)의 특허 라이선스에 대한 대응에서는 양측이 공통의 인식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 가지고 있으면 좋은 IT자격증 13선 [CIO]

IT 경력 개발 방법을 찾고 있나? IT자격증은 가치 있는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경력을 쌓을 영역에서 더 깊은 관심과 노하우를 보여주는 입증된 방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

1.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스페셜리스트(MOS)

2. MCSE(Microsoft Certified Solutions Expert)

3.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솔루션 개발자(MCSD)


ISACA 자격증

4. 공인 정보 시스템 감사관(CISA)

5. 공인 정보 보안 관리자(CISM)

6. 위험 및 정보 시스템 통제(CRISC)

7. CGEIT(Certified in the Governance of Enterprise IT)


클라우드 컴퓨팅

8. MCSE :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인프라

9. VCP6 - DCV

10. AWS 공인 솔루션 아키텍트 - 전문가


프로젝트 관리

11. CAPM(Certified Associate in Project Management)

12.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PMP)

13. CSM(Certified Scrum 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