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4주차


공인인증서·액티브X, 확실히 폐기하라 [ZDNet Korea]

문재인 대통령의 공인인증서와 액티브X 폐지 공약 실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십수년간 국민을 괴롭혔던 공인인증서와 액티브X가 이번엔 진짜로 폐기될 지 주목된다.



카카오페이(Kakaopay)인증서 다음달 나온다..."공인인증서 100% 대체" [전자신문]

카카오페이 대형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블록체인 기반의 '카카오페이 인증서'가 다음 달 상용화된다. 간편 결제와 금융 서비스 시장에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국내서 비트코인 제친 '리플코인'...가상화폐 확대에 피해 우려도 증가 [전자신문]

리플코인(XRP) 하루 원화 거래량이 500억원에 육박하며 국내 가상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을 제치고 선두 자리에 올랐다. 



동양네트웍스, 신용보증기금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우선협상자 선정 [디지털타임스]

동양네트웍스는 신용보증기금의 차세대 정보시스템 2단계 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4일 공시했다.



비투엔 컨설턴트,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 전문평가원 자격 취득 [IT DAILY]

데이터 기반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의 컨설턴트인 이해곤 이사, 정동원 수석, 배성여 책임이 최근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 전문평가원’ 자격을 취득했다.



'구글 스패너'···막 오르는 SQL 데이터베이스 새 시대 [CIO]

2005년 구글이 61억 달러의 가치로 인정받던 당시에는 애드워즈(AdWords)라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이 회사 매출의 95% 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다. 문제는 이를 뒷받침하는 데이터베이스가  비즈니스의 성장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5G·AI 기술경연 '월드IT쇼 2017' 개막 [아이뉴스24]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IT쇼(WIS) 2017'가 24일 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사물인터넷 프로젝트, 부서간 협업이 핵심"···시스코 설문조사 결과 [IT WORLD]

사물인터넷 배포를 앞둔 기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실패를 예상하고 대비하는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시스코가 미국과 영국에서 1,800명 이상의 IT 리더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밝혔다.



의료사고 나면 왓슨 책임일까 의사 책임일까 [디지털데일리]

의료사고가 나면 처방에 관여한 인공지능 왓슨 책임일까, 처방을 집행한 의사 잘못일까. 인공장기 수술은 의사가 집도해야 할까, 엔지니어가 설치해야 할까.



NIA, 클라우드 전문 스토어 ‘씨앗 2.0’ 공개 [IT DAILY]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서병조)이 클라우드 기반 공공혁신사례를 공유하는 설명회를 24일 개최, 새로워진 클라우드 전문스토어 ‘씨앗 2.0’을 공개했다.



'IoT 덕분에' 지금 잘 나가는 기술 10선 [CIO]

기기 간 연결이 늘어나면서, IoT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다. IoT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실행할 기술력을 갖춘 적합한 인재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가트너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현재 기업들이 직면한 가장 높은 IoT 진입 장벽 역시 전문성과 직원 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체인을 새로운 비즈니스 협업 툴로 사용하는 4가지 방법 [IT WORLD]

분산 원장 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의 뿌리는 암호화 화폐인 비트코인이지만 다양한 산업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주된 이유는 뛰어난 보안성, 시스템 운영 개선, 그리고 비용을 줄이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다.

  • 스마트 계약

  • 기업의 거래 수수료를 없앨 수 있다

  • 환자 데이터 공유로 비용 지급 보장

  • 마이크로그리드를 통한 에너지 판매



4차 산업혁명 선도 ‘ICT 미래인재포럼’ 개최 [정책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대학 정보통신기술(이하, ICT)연구센터의 연구 및 교육성과 확산·공유를 위해  ‘우리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미래입니다’란 주제로 ‘ICT 미래인재포럼 2017’을 개최한다.



농식품부, 농식품분야 빅데이터 지도 구축 나서 [IT DAILY]

23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고품질 빅데이터의 융·복합 활용 및 개방을 촉진하기 위한 ‘농식품 데이터 지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기존 프로세스 중심 행정서비스를 데이터 중심 행정서비스로 바꾸기 위한 정부기관 최초의 시도라는 설명이다.



편의점도 4차산업 혁신, 손바닥으로 ‘출입’하고 ‘결제’하고 [IT DAILY]

1. ‘편의점’도 4차산업 혁신…손바닥으로 ‘출입’하고 ‘결제’하고

2. 구글 신사업(Other-bets), 4조원대 ‘눈덩이 적자’…잠재력을 키운다

3. ‘스마트팜’으로 진화한 농업…‘데이터’로 키우고 ‘센서’로 돌본다

4. 재택근무 엇갈린 선택…‘없애는 美’ vs ‘늘리는 日’ 

5. 농식품부, 농식품 ‘데이터 지도’ 구축…다양한 모델 발굴 나서



“컨테이너 네트워킹 프로젝트 본격화” CNCF, CNI 주관 [IT WORLD]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 CNCF)가 컨테이너 네트워크 인터페이스(Container Network Interface, CNI)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강력한 생산성 도구로 거듭난 구글 홈 [IT WORLD]

구글은 수요일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 키노트에서 구글 홈 스마트 스피커에 적용되는 몇 가지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소소한 업데이트가 아니다. 기존의 구글 홈이 단순히 신기한 기기였다면 업데이트된 구글 홈은 강력한 생산성 툴이다. 업데이트된 구글 홈은 집과 직장에서 모두 실용적이며 아마존 에코를 장난감처럼 느껴지게 한다.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