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조달청, ‘안전입찰 2.0’ 서비스 7월 개시

비회원 2017. 6. 9. 10:14


2017.06 2주차



조달청, ‘안전입찰 2.0’ 서비스 7월 개시 [IT DAILY]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기존 안전입찰 서비스의 운영환경 및 실행속도를 개선한 ‘안전입찰 2.0’ 서비스를 오는 7월 4일부터 모든 입찰공고에 전면 적용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증권사 미래에셋대우, 차세대시스템 추진... 이르면 7월중 착수 [디지털데일리]

미래에셋대우가 이르면 오는 7월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어 주목된다.  국내 대형 증권사의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는 사업규모가 1500억원 전후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카드 차세대프로젝트, 3분기중 추진될듯 [디지털데일리]

1000억원대 규모로 추산되는 KB국민카드의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 추진 논의가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통신비 인하 압박에 궁지 몰린 통신업계…대안 있나(종합) [연합뉴스]

새 정부의 통신비 인하 압박에 통신업계가 궁지에 몰린 모양새다.



전체에서 취약계층…기본료 폐지 말바꾸기 [디지털데일리]

문재인 대통령의 통신비 인하 공약 중 하나인 기본료 1만1000원 폐지를 놓고 말 바꾸기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가입비 폐지 혜택을 보는 가입자의 범위를 놓고 처음 문재인 대통령(캠프)이 제시한 범위와 실행 방안을 마련하는 국정기획위간 온도차이가 상당한 상황이다. 기본료 폐지에 따른 시장 및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지 못함에 따른 공약 후퇴로 보여진다. 



“인공지능, 2022년까지 의료·법률·IT분야 고학력 전문직 대체할 것” [IT DAILY]

인공지능(AI)이 적용된 스마트머신과 로봇이 오는 2022년까지 의료, 법률, IT 분야 고학력 전문직 업무를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변화하는 인력 고용 형태에 기업들이 대비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다.



공공 클라우드 인프라, 민간 개방 더 해야 [ZDNet Korea]

정부 당국은 지난해부터 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2015년 3월 시행된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클라우드 이용을 위한 물꼬를 튼 상태다.



폭스콘 직원 '아이폰8' 정보 대량 유출 [전자신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폭스콘 직원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을 통해 애플 차기작 정보를 대량으로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한국, IPv6 준비 뒤처져 “지금부터 대비해야 미래경쟁력 갖춘다” [디지털데일리]

한국의 무제한인터넷주소(IPv6) 도입률은 글로벌 수준에 비해 매우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카마이의 인터넷현황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IPv6 도입률은 2%에 그쳐, 39위에 머물고 있다.



금융권, 논리적 망분리 업무망으로 확대 검토 [디지털데일리]

데스크톱 가상화(VDI)를 활용한 논리적 망분리를 통해 금융당국 망분리 가이드라인에 대응해 온 금융사들이 업무망에도 VDI를 도입하는 방안을 고심 중이다. 





미래부,'빅데이터 플래그십 프로젝트' 12개 과제 선정 [아이뉴스24]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민 체감형 프로젝트 일환으로 관련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이 강화된다.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 발족 [IT DAILY]

31일 삼성SDS는 국내 물류 및 IT서비스 업체, 정부 및 국책 연구기관과 함께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발족, 물류분야에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애플, 모바일 머신러닝 기술 공개..."구글보다 6배 빨라" [ZDNet Korea]

애플이 모바일 기기에 특화된 새로운 머신러닝 프레임워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코어ML'은 다양한 머신러닝 모델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직접 구동시킬 수 있게 해준다. 이를 이용하면 개발자들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에서 인공지능(AI) 기능을 보다 빨리 처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가상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4가지 팁 [CIO]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SD-WAN, 클라우드 컴퓨팅 및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신기술이 성숙하고 도입이 늘어나면서 기업도 이런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 네트워크를 개선해야 할 상황이다.

  • 팀 구성하기

  • 기존 자원을 활용하라

  • 미래를 위한 계획

  •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인더스트리 4.0을 향해' 산업용 IoT에 필요한 5가지 기술력 [CIO]

앞으로 5년 동안, 비IT산업에서 IT인재를 찾는 수요가 폭등할 전망이다. 이 예상치 못한 비IT산업이란 바로 제조업이다. 제조사들은 '산업용 IoT(IIoT)'를 운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네트워킹 전문가들을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