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은행권, '글로벌뱅킹시스템' 고도화 경쟁 …"표준화가 핵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17. 10:35



2017.11. 3주차



은행권, '글로벌뱅킹시스템' 고도화 경쟁 …"표준화가 핵심" [디지털데일리]

은행권의 글로벌 뱅킹 서비스 고도화 사업이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표준 시스템을 구축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강화된 국제 규제에 대한 일관된 대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비투엔, '2017 데이터 진흥주간'서 'SDQ 3.0 솔루션' 소개 [머니투데이]

데이터 기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최근 '2017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에 참가해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인 'SDQ 3.0'을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사]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 신임 회장에 조광원 비투엔 대표 [IT DAILY]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KDIA) 신임 회장에 조광원 비투엔 대표가 선출됐다.



KB국민카드 차세대, ‘LG CNS’가 턴키공급 유력 [BI KOREA]

KB국민카드(대표 윤웅원, 이하 KB카드)와 LG CNS(대표 김영섭)가 이렇게 돈독한 관계인지 몰랐다. 아니, 이 정도면 LG CNS 주거래 카드가 KB국민카드로 옮겨와야 할 판이다.



<초점>금융권 ‘신기술 대응 조직’을 살펴보니… [BI KOREA]

국내 금융회사 중 은행 및 은행계 지주회사의 신기술 대응은 지주 차원의 각 자회사 지원 조직과 은행내 보다 세부적인 팀 운영으로 요약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를 ‘화폐’처럼 쓸 수 있다면? [블로터]

“온라인 상점에서 데이터를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경제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스칸디나비아의 독립 연구기관 신테프의 두미트루 로만 선임 연구원의 말이다. 그는 솔트룩스가 11월15일 서울에서 개최한 ‘SAC 2017’에 연사로 나서 데이터를 돈처럼 쓰는 데이터 공유 시스템을 제안했다. 신테프는 현재 이같은 시스템의 프로토타입을 개발 중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노린 '디도스' 공격 급증 [IT Chosun]

2017년 3분기 들어 가상화폐 거래소와 같은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노린 분산시스템거부(DDoS) 공격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물리보안 판 흔들자” 보안으로 뭉친 SKT연합, AI로 승부수 [디지털데일리]

SK텔레콤, SK텔링크, NSOK가 물리보안시장 구도를 바꾸기 위해 뭉쳤다.



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관련 특허 무효심판 패소 [IT DAILY]

네이버가 자사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 ‘모두(modoo!)’ 서비스 관련해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SW) 기업인 네오패드와의 특허 소송에서 패소했다.





"더 밀리면 끝장"... 클라우드 뒤쳐진 구글, IT공룡들과 전방위 ‘파트너십’ [디지털데일리]

구글이 최근 세일즈포스닷컴, 시스코, SAP 등 대형 IT 기업들과 잇따른 협력을 발표하며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다. 현재 전세계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MS), 알리바바, IBM 등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KT,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관리시스템 개발 [머니투데이]

‘KT 블록체인’을 고도화한 새로운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공공기관, 빅데이터로 `고질병` 해결한다 [디지털타임스]

공공기관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공공분야 난제 해결에 나섰다. 오랜 기간 쌓아온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과 융합, 과거 방식과 기술로는 활용하기 힘들었던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전혀 새로운 컨셉의 공공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데이터 분석, 디자인 씽킹이 출발점" [IT Chosun]

"빅데이터 분석은 머신러닝(기계학습)이나 예측 시스템만 도입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다. 성공적인 분석의 첫 단계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요구되는 최종 산출물을 미리 예상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과정을 설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구성원이 모여 문제를 관찰하고 가설을 세운 후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이를 검증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디자인 씽킹'이 필수적이다."



빅데이터로 건물 에너지 소비 효율화 실현한다 [IT DAILY]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2017년 빅데이터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통해 ‘빅데이터 기반 건물에너지 소비패턴 진단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비트퓨리', 한국 상륙 [아이뉴스24]

비트코인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기업 '비트퓨리'가 한국에 상륙한다. 



바이두, 아마존 에코 대항마 공개 [아이뉴스24]

중국 최대 검색업체 바이두가 스마트 스피커를 내놓고 아마존과 구글에 도전장을 던졌다.



'인공지능 개발의 가장 큰 위협은 편견' AI 전문가들 지적 [CIO]

세계 최고 AI 전문가들에 따르면, 편견은 인간의 편견이든 데이터 기반 편견이든 인공지능(AI) 개발과 이용에 대한 가장 큰 윤리적 과제다.



IDG 블로그 | IT가 사용자 경험을 통제하지 못하는 이유와 네트워크 대응 방안 [IT WORLD]

오늘날 사용자 경험이 최악인 이유와 IT 부서가 이를 제대로 달래기 힘든 이유는 무엇인가? 네트워크 전문가의 관점으로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