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0 2

[B2EN News] AI학습 데이터관리 솔루션 국내 1호

[2022 상반기 우수특허대상] 비투엔 비투엔은 2004년 설립된 ICT 융합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빅데이터와 AI영역의 데이터 설계, 활용, 분석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컨설팅과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 기업이다. 특히 AI 학습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인 ‘SDQ for AI’를 국내 최초로 출시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SDQ for AI는 2020년부터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서 360여 종의 학습데이터의 품질 검증 도구로 활용되어 음성·자연어, 비전,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용 데이터에 대한 품질 검사를 지원함으로써 기술 경쟁력과 범용성을 입증했다. 또한, 어르신과 어린이 돌봄 디지털 케어와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해 실버/키즈 현실반응형..

[B2EN News]"모든 분야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품질검사 자신"

비투엔이 지디넷코리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최 및 주관한 '제 6회 4차산업혁명대상'에서 기관장상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상을 수상했다. 수상을 한 비투엔의 'SDQ for AI'는 AI 학습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고성능 AI 서비스 구축을 위한 고품질 학습 데이터 확보, 라벨링 정확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올해 초에는 목적에 맞춰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버전으로도 출시했다. 'SDQ for AI'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NIA의 품질관리 가이드라인에 정의된 구문 정확성 검사의 3가지 세부지표(데이터 구조, 입력 값 범위, 데이터 형식)와 통계다양성 지표(데이터 규모, 클래스별 분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