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5 2

[B2EN News] 비투엔, 초봉 4000만원대 인상 및 복지 제도 확대 개편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307870, 대표이사 조광원)이 2022년 대졸 초임 연봉을4000만원으로 인상함과 동시에 복지 제도를 확대 개편했다. 현금성 복지 500만원을 포함하면 실질적 초임 처우는 최소 4500만원대 이다. 일과 삶의 균형을 보장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여 임직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이번 복지 개편은 크게 3가지로 복지포인트와 의료비 지원의 통합 및 확대, 건강검진 대상 기준 확대, 주거 안정자금 대상 확대이다. 복지 포인트와 의료비 지원 포인트는 통합됨과 동시에 포인트 최대 330만원을 상향하여 근속연수와 상관없이 연 50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용 태블릿, 도서 구입, 각종 공연, 가족 여행, 가족 식사, 질병/상해 등 항목에 대하여 지원해 줌으..

[인터뷰] 비투엔 "AI 위험예측 통해 의료 응급현장 돕겠다"

설립 17년을 맞은 데이터 전문기업 비투엔이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선언했다. 기업·기관 대상 B2B(기업간 거래) 사업 중심에서 개인까지 대상을 넓히고, 고령자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등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개척한다. 작년 기업공개로 확보한 자금을 신사업 개척과 솔루션 개발, 인재 확보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올해는 비즈니스모델을 바꾸는 원년이다.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사업과 신기술 기반 솔루션을 통해 부가가치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첫 시도는 고령자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다. 비투엔은 최근 강동요양병원과 협력해 메타버스 기반의 실버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요양병원 입소자들의 건강상태, 안전상황 등을 실시간 파악하고, 메타버스 환경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