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3

[솔루션] 비투엔 ‘SDQ for AI’,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 관리 시장 주도

‘어노테이션 자동 진단 시스템 기술 특허’ 기반 고품질 학습용 데이터 확보 음성·자연어, 비전,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 학습용 데이터 품질 검사 완벽 지원 [데이터넷] 인공지능(AI)의 발전과 함께 딥러닝 활용에 필수적인 학습데이터 구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고품질 학습용 데이터 확보와 라벨링 정확도 향성을 위해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SDQ for AI’를 선보이고, 황무지였던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 관리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 AI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따라 데이터 전처리 분야는 2025년에 8.6조원으로, 품질 검증 분야는 52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정부는 우리나라가 이러한 글로벌 ..

[기고] 넥스트 노멀 전환 위한 ‘정보계’

| 전략적인 비즈니스 의사결정 도구 역할…데이터 품질 확보·거버넌스 유지 필수 [데이터넷] 경제·사회적으로 위기 이후 정착된 상태를 뉴노멀(New Normal)이라 한다. 1차 세계대전, 2007~2008년 금융위기, 2011년 9·11 테러, 2008~2012년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 코로나19 팬데믹 및 기타 사건이 있었다. 코로나 사태가 어느 정도 해소된 이후 새로운 비즈니스 기준이 무엇인지를 말하고자 할 때는 ‘넥스트 노멀(Next Normal)’이라 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궁극적으로 현재의 사회·경제적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변화함으로써 새로운 사회·경제 질서가 중심이 된 ‘넥스트 노멀’이 도래할 것으로 보인다. 2020년 7월 IDC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국 기업의 55%가 이미 침체를 ..

[B2EN News] 비투엔, '공공데이터 일경험수련생 전문기술지원사업' 수행기업 선정

| 데이터품질 관리 솔루션 ‘SDQ’ 활용해 DB 값진단 업무 수행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최근 행정안전부가 총괄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21년 공공데이터 일경험수련생 전문기술지원사업’의 수행기업으로 선정됐다. 총 81억원 규모의 이 사업은 디지털 뉴딜의 핵심인 공공데이터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보다 다양한 데이터 활용을 원하는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공공일자리 창출을 위해 ‘20년부터 추진됐으며 공공데이터 전면개방 가속화(’21년 공공데이터 개방목표 4.4만개 달성)와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 개방데이터의 품질 제고 및 공공기관 보유 데이터베이스 품질관리 강화를 목표로 올해 약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