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3

[인터뷰]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SDQ for AI’가 책임진다”

| 박순혁 비투엔 수석 [아이티데일리] 많은 국내 기업들이 AI를 자사의 서비스에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AI를 학습시키기 위한 데이터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정부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을 추진, 민간 수요가 높은 분야에서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들을 선제적으로 구축해 혁신적인 AI 서비스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뛰어난 AI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학습용 데이터의 품질이 담보돼야 하므로,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서는 데이터의 품질 관리가 더없이 중요한 문제로 다뤄지고 있다. 빅데이터 및 AI 전문기업 비투엔은 다수의 공공‧민간 데이터 구축과 품질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을 포함한 다수의 정부 주도 프로젝트에서 데이터 품질관..

[B2EN News] 비투엔 ‘SDQ for AI’, 대용량 학습용 데이터 통합 품질 검사 도구로 각광

비투엔 ‘SDQ for AI’, 대용량 학습용 데이터 통합 품질 검사 도구로 각광 AI 데이터 어노테이션 구문적 정확성 검사 용역 사업에 활용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의 ‘SDQ for AI’가 'AI 데이터 어노테이션 구문적 정확성 검사 용역 사업'에서 92개 컨소시엄이 구축하는 170여 건의 대용량 학습용 데이터에 대한 통합 품질 검사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AI 데이터 어노테이션 구문적 정확성 검사 용역 사업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구축 결과물에 대한 구문적 정확성 관점의 품질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SDQ for AI’는 구문적 정확성과 통계적 다양성에 대한 품질 검사를 지원하는 자동화 도구다. 주요 기능은 검사 규칙 ..

[B2EN News] 비투엔, 'B2EN 2021' 킥오프 개최

비투엔, ‘B2EN 2021’ 킥오프 개최 솔루션 영업 강화 및 중·장기 사업목표 달성 위해 4본부체계로 조직 개편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26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B2EN 2021’ 킥오프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과 인원 제한 하에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직원들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고, 2021년 데이터 시장을 함께 선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비투엔은 올해 전략 사업 기회 확보와 솔루션 경쟁력 강화 및 중·장기적인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4개 본부 체계로 조직을 개편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