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 4

[B2EN News] 비투엔, 병무청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온라인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비투엔, 병무청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온라인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병무청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온라인시스템 구축 사업' 주관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입영 전 전문상담과 자기계발·군 생활 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병역의무자가 적성·전공에 맞는 분야에서 복무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병무청, 고용노동부, 각 군, 국가보훈처는 장병이 사회 진출 전까지 학업 또는 경력을 유지할 수 있는 군복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비투엔은 씨앤케이피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병역진로 설계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자료관리·만족도 조사를 수행할 수 있는 기능구현과 내·외부 시스템의 연계를 통해 병역진로 관련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

[오늘의 CEO] 조광원 비투엔 대표 "코로나19 위기 속, 공공 데이터 활용 빛났다"

[오늘의 CEO]조광원 비투엔 대표 "코로나19 위기 속, 공공 데이터 활용 빛났다" [전자신문] “그동안 수차례 강조했지만 코로나19 사태 속 '공적마스크 실시간 재고확인 서비스'처럼 공공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전 국민의 피부에 와 닿은 적이 없습니다. 오랜 기간 지속 추진한 공공데이터 개방과 품질관리 체계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20년 넘게 데이터업계에 종사한 전문가이자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초대 회장으로, 업계를 이끄는 대표 인물이다. 조 대표는 이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공공데이터 활용이 어느 때보다 빛났다고 평가했다. 조 대표는 15일 “세계 어느 나라도 시도조차 못했는데 우리는 공적 마스크 제공 결정이 이뤄진 후 5일 만에 실시간 재고 서비스를 제공했다”면서 “행정안..

[B2EN News] 비투엔, 빅데이터 품질관리 위한 가이드북 제작

비투엔, 빅데이터 품질관리 위한 가이드북 제작분야별 다양한 사례 포함, 품질관리 효율적 수행에 도움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사업'과 관련한 '빅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북’을 제작했다.[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 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추진하고 비투엔이 수행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사업'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에 대한 품질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데이터 활성화와 데이터 중심의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비투엔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사업'에서 ▲품질관리체계, 품질관리기준, 품질진단 방법론 및 품질관리 성숙도 수준평가 모델수..

[인터뷰] "축적한 데이터 전문 기술력으로 토털 데이터 서비스 제공한다"

[인터뷰] "축적한 데이터 전문 기술력으로 토털 데이터 서비스 제공한다" 유진승 비투엔 데이터 솔루션 본부장 [컴퓨터월드] 양질의 데이터 확보가 오늘날 기업들의 핵심 과제로 부상했다. 인공지능(AI)·머신러닝 등 최신 IT 기술들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양질의 데이터 확보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수많은 기업들이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자사의 데이터 관리 전략을 점검하고 있다. 국내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은 설립 당시부터 꾸준히 데이터 관련 비즈니스를 펼쳐왔다. 최근에는 약 16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SDQ, SFLOW 등 다양한 데이터 품질·관리·통합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컨설팅 서비스 위주의 사업 구조를 고도화된 기술 기반 솔루션 사업 구조로 전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