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31 2

[B2EN News] 정세균 총리 "데이터·AI 규제 과감히 풀고 투자 확대"

정세균 총리 "데이터·AI 규제 과감히 풀고 투자 확대" 정세균 총리가 취임 후 첫 산업 현장 방문 일정으로 데이터·인공지능(AI) 기업을 찾아 “규제의 틀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과감하게 혁신하고, 공공 분야부터 솔선수범해 데이터를 적극개방 하겠다. AI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해 관련 투자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정부는 대규모 데이터 시범사업을 포함해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한다. 정 총리는 29일 서울 강남구 솔트룩스를 찾아 데이터·AI 기업 대표들과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차영환 국무조정실 2차장,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 총리가 첫 산업현장으로..

[인터뷰] [한국경제TV] '데이터3법' 기대...데이터 패권 노린다

[한국경제TV] '데이터3법' 기대...데이터 패권 노린다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장(비투엔 대표)이종우 앵커 (前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4차산업이 본격화되면서 데이터 패권을 쥐고 있는 사람이 세계 경제의 패권을 쥐게 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이나 구글처럼 초대형 기업들이 보다 더 많은 서버를 갖춰서, 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축적해가는 단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런 데이터를 통해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데이터 산업 전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