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KIMES 2023서 AI 서비스 '늘 실버 케어' 공개

yesroji 2023. 3. 15. 16:42

 

비투엔은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 2023)에 참가해 인공지능(AI) 디지털 케어 서비스 '(NEUL) 실버 케어'를 출품한다.

상반기 출시예정인 늘 실버 케어는 요양병원 환자의 사고 위험도를 분석·예측해 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수면 중 급작사나 낙상과 같은 예측하기 어려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비투엔이 자체 제작한 늘(NEUL) 스마트 밴드와 환경센서를 통해 체온, 심박, 혈압, 호흡수, 산소포화도 등 환자의 바이탈 데이터와 환자의 위치, 주변의 기온, 습도, 미세먼지, 고음 등을 실시간으로 수집해 위험을 예방하고 사고가 발생할 경우 즉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요양병원의 적정성 평가를 자동 관리할 수 있는 '요양병원 적정성 평가 관리'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고도화된 환자 케어와 함께 연동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목표 설정 지원 및 지표 관리를 통해 매월 달성률을 체크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다.

마혜선 비투엔 늘서비스그룹장은 "이번 KIMES 2023 전시에서 늘 실버 케어를 통한 안전 사각지대 없는 요양병원 서비스의 미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 관련 기사 :  뉴스핌, 데이터넷, AI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