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2EN News] 관세청, 업무 효율화 위해 ‘HPE 에즈메랄’ 도입

yesroji 2022. 4. 28. 16:20

한국HPE는 관세청이 정책 결정 가속화, 세수확보, 운영비 절감을 위해 국내 에즈메랄 총판사인 비투엔을 통해 하이브리드 애널리틱스 및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HPE 에즈메랄(HPE Ezmeral)을 채택했다고 28일 밝혔다.

관세청은 HPE 에즈메랄 데이터 패브릭을 활용해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함으로써 밀반입 근절 계획을 세우고, 세관 업무와 관련된 정책 수립을 돕는 범정부적 책무 이행 등 세관 업무 분야의 새로운 사용 사례(use case)를 구축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밀반입자 단속을 매년 5% 이상 강화해 나갈 것이며, 약 420억원( 3400만 달러)의 세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데이터 분석 및 통관의 효율성 향상을 통해 약 300억원( 2400만 달러)의 운영비도 절감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HPE 에즈메랄 플랫폼이 제공하는 무역 및 산업 동향 또는 거래 패턴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정책 설계를 위해 다른 정부 기관과 원활하게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는 기업이 최신 데이터 분석 이니셔티브를 규모에 맞게 구축하고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및 애널리틱스 워크로드 전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 세계 고객들이 데이터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마찰 없이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관련 기사 : 데이터넷, 아이티데일리,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