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2EN News] 비투엔, 인공지능 기반 기업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yesroji 2022. 4. 11. 18:13

주식회사 비투엔 로고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은 한국산업은행이 발주한 ‘인공지능(AI) 기반 기업금융 플랫폼 구축’사업을 수주하여 약 27억원(vat 포함)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비투엔은 빅데이터의 저장 환경 구축을 통해 정보계의 정형, 비정형, 반정형의 데이터 및 그외 외부 데이터 등을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전처리하여 적재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다. 더불어 데이터 플랫폼 및 분석 플랫폼 관리자를 위해 서비스 통합 관리 화면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포털도 구축하여 빅데이터 포털에서는 관리자가 적재된 데이터를 탐색하고, 상세정의, 산출로직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데이터 구조를 담고 있는 메타데이터 정보 제공 기능도 공급할 예정이다.

비투엔의 조광원 대표는 “모든 산업에서 디지털전환(DX)이 이뤄지고 있다”며 “기업금융의 디지털전환을 통한 혁신의 과정에 힘을 보태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비투엔의 데이터 통합 전문역량과 데이터거버넌스 기술력으로 국가 공공데이터 표준화, 개방, 공유 및 공공데이터 품질 고도화를 선도하며 수 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 분야에서도 선도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 아이티데일리, 데이터넷,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