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SDQ for AI', GS인증 1등급 획득

yesroji 2022. 4. 5. 11:11

비투엔 'SDQ for AI 제품 패키지'

비투엔은 자사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도구인 ‘SDQ for AI’가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GS인증 1등급을 받은 ‘SDQ for AI’는 딥러닝 기술에 필수적인 학습 데이터 구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성능 AI 구축에 필요한 핵심 제품이다. 또한 국내 유일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고품질 데이터 확보와 라벨링 정확도 향상을 위해 비투엔이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AI 학습용 데이터의 파일 완전성 진단, 구조 및 형식의 정확성 진단, 데이터 값의 유효성 진단 등 구문 정확성 검사 기능을 제공하며, 학습 데이터의 규모 분석, 클래스의 다양성 분석 등 통계적 다양성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500만개 이상의 파일로 구성된 대량 학습 데이터에 대한 빠른 검사가 가능하고, GUI 기반의 설정 방식으로 비개발자도 편리하게 품질관리가 가능하다.

비투엔은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전담 품질 검증 기관인 TTA가 발주한 ‘구문적 정확성 검사 용역’ 사업을 2년 연속 수행했으며 ‘SDQ for AI’를 활용해 총 360종의 학습 데이터 구문 정확성, 통계 다양성에 대한 품질 검증을 완료했다. 더불어 음성·자연어, 비전, 헬스케어, 자율주행 등 모든 분야의 학습용 데이터에 대한 품질 검사를 지원함으로써 서비스의 성능과 안정성,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비투엔 관계자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SDQ for AI’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았다”며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공공은 물론 금융, 일반기업 등 다양한 분야를 적극 공략해 AI 학습용 품질 진단 솔루션 및 서비스 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언급했다.

▶ 관련 기사 : 아이티데일리, 데이터넷, 디지털타임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