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부문 중기부장관상/ 비투엔

품질관리 솔루션 SDQ 자체 기술로 개발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전문기업으로, 데이터 거버넌스와 빅데이터 AI 분야에서 검증된 기술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2004년 설립 이래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과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전문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선의 가치를 제공해왔다. 이 같은 역량을 인정 받아 올해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비투엔의 데이터 품질관리 전문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된 SDQ는 공공데이터품질관리 수준평가 공식 솔루션이다. 범정부 품질진단 지표가 기본 탑재돼 지표별 데이터 품질진단 기능을 완벽히 제공한다.


또 빅데이터 품질점검과 양질의 AI 데이터 제공을 위한 AI 빅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인 SDQ for AI 와 SDQ for Bigdata도 자체 기술로 신규 출시했다. SDQ for AI는 현재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서 92개 컨소시엄 기업들이 구축하는 170여 건의 대용량 학습용 데이터에 대한 품질 검증을 위한 자동화 도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SDQ for AI와 SDQ for Bigdata는 빅데이터 AI 학습 데이터의 품질 확보를 위한 형식, 구조, 정확성, 다양성 진단에 대한 국내 최초 기술이 탑재돼 있다. 이 솔루션들은 양질의 AI 데이터 제공과 개방 기반 마련을 위한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투엔의 솔루션은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시험 수행을 마친 GS인증 1등급을 모두 획득했다.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