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서 솔루션 부문 대상 수상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2. 4. 11:12

비투엔,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서 솔루션 부문 대상 수상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업계 최고 수준 데이터 전문 컨설팅 역량 인정받아





조광원 비투엔 대표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제7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에서 솔루션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비투엔은 빅데이터·AI 전문 기업으로 데이터 거버넌스와 빅데이터·AI 분야에서 검증된 기술·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2004년 설립 이래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과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전문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선의 가치를 제공해왔으며, 이와 같은 역량을 인정받아 올해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에서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빅데이터의 생태계를 조망하고, 개인정보에서 공공정보까지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찾아 시상하는 행사다.


비투엔은 제5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에서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한 빅데이터 생태계 확장에 힘쓴 노력을 인정받아 공로자 부문 통계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회사는 빅데이터·AI 등 신기술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 품질 점검 및 양질의 AI 데이터 제공을 위한 빅데이터·AI 품질관리 솔루션인 ‘SDQ 포 빅데이터(SDQ for Bigdata)’와 ‘SDQ 포 AI(SDQ for AI)’도 자체 기술로 신규 출시해 다수 중앙부처와 지자체로부터 데이터 품질 진단 기술력과 성능 및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데이터 품질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비투엔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데이터 제공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