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빅데이터 품질관리 위한 가이드북 제작

분야별 다양한 사례 포함, 품질관리 효율적 수행에 도움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사업'과 관련한 '빅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 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추진하고 비투엔이 수행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사업'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에 대한 품질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데이터 활성화와 데이터 중심의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비투엔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사업'에서 ▲품질관리체계, 품질관리기준, 품질진단 방법론 및 품질관리 성숙도 수준평가 모델수립 ▲품질관리교육, 현장실무 컨설팅 ▲빅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 제작 등의 과업을 진행했다.


'빅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는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구체적인 품질관리 기법을 제공해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관련 기관 및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데이터 품질관리 활동을 수행하는데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빅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는 ▲제1권, 데이터 관리체계 ▲제2권, 데이터 관리기준, 품질진단방법 ▲부록, 산출물 서식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련 기관 및 기업에 배포된다.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데이터 품질관리 사업의 수행 PM 심윤우 비투엔 이사는 "각 분야별 다양한 사례를 포함해 실무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며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의 품질관리 담당자 및 실무자들이 데이터 품질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