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SOFT WAVE 2019' 참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12. 10. 10:35

비투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SOFT WAVE 2019' 참가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 데이터품질 관리 솔루션 'SDQ' 등 소개





▲ 비투엔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SOFT WAVE 2019'에 참가해 자사의 데이터 솔루션을 선보였다.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SOFT WAVE 2019(이하 소프트웨이브 2019)'에 참가해 자사의 데이터 솔루션을 선보였다.


소프트웨이브 2019에서 비투엔은 IT 서비스 부문에 참가해 자사 데이터 솔루션인 ▲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 ▲ 데이터품질 관리 솔루션 'SDQ' ▲ 데이터 수집·통합 솔루션 'SFLOW'를 소개했다.


비투엔 측에 따르면 ▲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는 데이터 표준 기반 데이터에 대한 정보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솔루션으로 웹 기반 별도의 솔루션 설치가 필요 없이 브라우저만으로 사용 가능하며, Java기반으로 OS에 종속적이지 않고 다국어를 지원하여 유연성의 강점이 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UI 제공과 모든 정보를 엑셀로 대량 등록할 수 있다.


▲ 데이터품질 관리 솔루션 'SDQ'는 스케줄러와 프로파일링 프로세스를 이용, 진단 룰을 간편히 적용·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데이터 품질의 가시성 확보로 현황 파악이 용이하며 데이터 품질 기준에서 간단하고 체계적인 검증이 가능하다. 또한 중요 DB 데이터 무결성 확보와 오류 데이터로 인한 이슈를 최소화하며, 스케줄 생성과 주기적인 자동 진단 수행으로 지속적인 품질 현황 파악과 개선이 가능하다.


▲ 데이터 수집·통합 솔루션 'SFLOW'는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수집하여 분석 및 활용 시스템에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유형의 DB, File, 센서 데이터 수집 기능과 빅데이터 플랫폼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유진승 비투엔 R&D 센터장은 "이번에 전시된 ‘SMETA’와 ‘SDQ’는 비투엔의 공공데이터 개방 경험과 기술력이 집약된 솔루션으로 데이터 거버넌스를 위한 체계적이고 정확한 관리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다"며 "최근 비투엔이 수주한 한국전력공사의 데이터 관리체계 구축 사업의 데이터 포털 구축도 'SMETA'와 'SDQ'를 활용해 구축할 예정으로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성공 사례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투엔 솔루션 모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데이터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한편 사흘간 250여 기관·기업, 참관객 3만 여명이 찾은 이번 전시회에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자율주행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물론 패키지SW, 시스템통합(SI), 기업 솔루션, 헬스케어, 국방, 교육 등 SW 융합 부문의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