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라이프/스토리

[B2EN Story] 18년 R&D센터 워크샵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5. 10. 16:14


'18년 R&D센터 워크샵 후기




안녕하세요.

R&D센터 G&S팀의 차은정 담당입니다.

저희 R&D센터는 4/26~4/27 1박2일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R&D센터는 센터장님을 비롯해 총 17명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아쉽게도 외부 프로젝트 참여 등 업무상 참석을 못하신 분들이 있었기에 단체 사진이 조금은 허전해 보이네요..!



저희는 가평으로 가는 길에 청평역 부근 맛집이라고 불리던 닭갈비 집을 방문했습니다.

‘조약돌 위에 굽는 닭갈비는 어떤 맛일까..’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한점 한점 열심히 구웠답니다..!

닭갈비는 물론 메밀막국수까지! 모두들 기대했던 것보다 맛이 있어서 출발이 좋다며 행복해하셨습니다^_^

그리곤 다시 부지런히 가평으로 향했습니다.

 


드디어 설레는 마음으로 가평역 부근의 4륜 바이크 탑승 체험장에 도착했습니다.

안전 헬맷도 꼼꼼히 착용하고, 간단하게 운전 연습도 해보고.. 드디어 실전 코스인 물이 흐르고 돌들이 잔뜩 깔린 곳으로 갑니다. (해당 곳은 카메라를 꺼내기 어려워 찍지 못했네요..)



산 코스는 험준하다하여 제일 쉽다는? 코스인 물 코스를 선택했는데요. 다행히 물에 빠지신 분은 없었지만, 팔에 힘이 조금 부족했다면 순식간에 물 속에 빠지게 될 법한 코스였던거 같습니다. 약 1시간가량 타고 나니 이미 점심으로 먹은 닭갈비는 소화가 되어버린 상태가 되고 말았습니다..; 그만큼 재미도 있었지만 조금은 체력을 요하는 4륜바이크 탑승 체험이었습니다^^




엑티비티한 활동 후, 저희는 숙소로 이동하여 저녁 먹기 전 잠깐의 휴식을 가졌습니다. 한쪽에서는 카드게임 및 보드게임을 하시고, 한쪽에서는 닌텐도 스위치를 이용한 막간 게임 대결도 이뤄졌답니다. 모든 구성원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을 마련해 갔다면 더 좋았을텐데 그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해가 슬슬 질무렵 다같이 합심하여 저녁 상을 차립니다. 한마음 한 뜻으로 맛있는 저녁식사를 위해^_^! 모자라지 않도록 풍족히 사갔기에 모두 마음껏 배불리 먹을 수 있었답니다. 특히 이날 이동하 책임님께서 정말 맛있게 구워 주셔서 모두들 엄지 척! 했답니다!



이제 좀 소화시킬 겸? 블루투스 마이크를 이용한 노래자랑 타임!! 돌아가며 한 곡씩 열창 해주셨답니다. 다들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르실 줄 몰랐습니다..!! (숙소에 노래방 시설이 있길 바랐는데 없다는 얘길 들으시고 흔쾌히 블루투스 마이크를 챙겨와 주신 이훈희 책임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조금씩 쌀쌀해짐을 느끼고, 식사 후 실내로 자리를 이동했습니다. 못다한 얘기를 이어서 나누고 있는 도중, 대표님께서 저희 숙소에 깜짝 방문 해주셨답니다! 잠깐이었지만 가평까지 오셔서 저희 G&S센터 구성원 모두에게 격려와 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표님!!

덕분에 저희는 더욱 시끌벅적 즐겁게 워크샵 일정을 마무리할 수 있었답니다.

다음 워크샵 때는 R&D센터 구성원 모두 참여하여 몇 배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R&D센터의 솔루션1팀, 2팀 그리고 G&S팀! 남은 올해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