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공공SW·ICT장비 사업비 4조2515억 확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3. 23. 10:14







2018.03. 4주차





공공SW·ICT장비 사업비 4조2515억 확정 [디지털타임스]

올해 공공부문 SW와 ICT장비, 정보보호 사업규모가 4조2515억원으로 확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는 22일 서울 역삼동 과학기술회관에서 '2018년 공공부문 SW·ICT장비·정보보호 수요예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과기정통부, 공공분야 지능정보화에 188억 투입 [아이뉴스24]

과기정통부가 공공분야 지능정보화를 위해 188억원을 투입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16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2018년도 ICT기반 공공서비스 촉진사업 설명회'를 열고, 중앙부처, 지자체 등의 지능정보화를 위해 올해 14개 과제에 188억원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은행권, 기업여신시스템 고도화 봇물…KEB하나은행 등 추진 [디지털데일리]

은행권의 기업여신 시스템 고도화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은행권에서 중소기업 대출 확대가 기업 여신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 여신 시장 개척 및 리스크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이 연이어 발주되고 있는 분위기다. 



'정보 규제' 확 푼다…금융 빅데이터, 익명 상태로 매매 [연합뉴스]

융 분야의 빅데이터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가 관련 규제를 확 푼다. 공공 부문에 집적된 데이터베이스(DB)를 민간 영역에 제공하고, 암호화한 금융 DB를 거래·유통하는 플랫폼도 공공 영역에 마련된다.



금융위, 빅데이터 활성화 '10대 추진과제' 발표 [아이뉴스24]

금융위원회가 금융분야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10대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SW, 6억 수출했더니 30억 벌금폭탄...SW업계, 전략물자 수출 경계령 [전자신문]

국내 소프트웨어(SW)업계에 전략물자 수출 경계령이 내렸다. 갑작스러운 경찰 단속으로 SW업체와 시스템통합(SI)업체가 전략물자 불법 수출 수사 대상에 올랐다. 업체별로 많게는 과징금 30억원을 부과 받는다. SI업체는 대상 SW가 1000개를 넘어서 과징금 산정조차 어렵다.



2018년 데이터 분석 트렌드를 읽는 '6가지 키워드' [CIO]

소셜, 모바일, 클라우드와 함께 데이터 분석 및 관련 데이터 기술이 디지털 시대에 비즈니스에 파괴적인 혁신을 가져오는 핵심으로 부상했다. 기업은 지난 한 해 데이터를 생산하는 데서 더 나아가 데이터를 동력으로 삼고자 노력했으며, 이에 수많은 기업이 데이터와 분석에 주력했다. 2018년에는 이들 기술이 가치를 전달하기 시작해야 한다. 올 한 해 데이터 분석 전략과 관련해 가장 두드러질 접근법, 역할, 우려 사항을 소개한다. 



EU, 다국적 거대 IT 기업에 '디지털세' 부과 [머니투데이]

일정 기준 매출 올리는 IT 기업에 3% 세율 적용…"EU가 수익 재분배 시도" 유럽 내에서도 반발



면접관이 개발자에게 하는 10가지 질문과 행간의 의미 [CIO]

개발자 면접을 준비할 때 참고할 만한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변수가 취업이나 경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면접관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는 데는 첫인상이 중요하다.





"가상현실 콘텐츠 육성한다"…정부, 올해 119억 지원 [뉴스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가상현실(VR) 콘텐츠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산업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총 119억 원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IoT 보안 지출 15억弗 전망 [아이뉴스24]

올해 사물인터넷(IoT) 보안 지출 규모가 전년 대비 28% 증가한 15억달러(한화 1조5천988억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도 '착시'…정지화면을 '회전'으로 인식 [연합뉴스]

인공지능(AI)도 인간처럼 정지화면을 회전하고 있는 것으로 잘못 판단하는 '착시'를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버 자율주행차 첫 보행자 사망사고…안전성 논란 증폭(종합2보) [연합뉴스]

애리조나서 길 건너던 40대 여성 숨져…우버 북미지역 테스트 전면중단 현지 언론 "경찰 초기조사서 우버 과실 없을 가능성…보행자가 갑자기 진입" "안전성 확보 때까지 시험 중단해야" vs "기술발전 막아선 안돼" 찬반양론



식물로 고기 생산… 식량난 해소할 농업+ICT '애그테크' [아시아경제]

2050년 세계 인구 90억명 온난화·환경오염으로 식량난 ICT기술로 문제해결 움직임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