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3주차





<초점>국민은행, ‘글로벌 플랫폼’ 추진 방향은… [BI KOREA]

빠르면 연내 추진이 예상되는 국민은행의 국외전산 시스템, 즉 ‘글로벌 플랫폼’은 6개 과제 즉 채널통합, 프로세스 표준화, 고객정보통합, 상품정보통합, 운영 룰 관리, 분개처리 룰 관리 등 6개 방향에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행, ‘차세대’ 다음주 PMO 선정 착수 [BI KOREA]

일정대로 한국은행의 ‘차세대 회계·결제 통합 구축’ 관련 PMO(사업관리 전문조직) 선정 제안요청서가 빠르면 다음주 배포될 것으로 예상된다.



LG CNS, 중학생 3500명 대상 '코딩교육' 진행 [IT Chosun]

LG CNS는 자유학기제를 실시하는 중학교를 대상으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인 '코딩 지니어스(Coding Genius)'를 진행한다. 올해부터 중등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가 시행되면서 지난해 '코딩 지니어스'를 20회 진행했고, 올해에는 3500명에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협금융 계열사 IT사업 연이어…NH투자증권, 차세대 위한 ISP 추진 [디지털데일리]

디지털 금융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는 농협금융 계열사들의 IT사업이 연이어 발주되고 있다.



SW진흥법 18년만에 '대수술'…융합·지원·교육 확대 [머니투데이]

SW산업진흥법 전면 개정안 입법예고 4차산업혁명 대응 산업육성·기술확보·인재약성 지원 근거 마련



공공SW사업, 대기업 참여 '허용'…민간투자 형태로 가능 [뉴스원]

그동안 금지됐던 대기업의 공공소프트웨어(SW) 사업 참여가 일부 허용된다. 민간투자 참여형식이며 대국민 공공서비스 분야에 적용될 전망이다.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10년 전망 · · · 변화 견인차는 '클라우드' [CIO]

기업 빅데이터의 미래는 퍼블릭 클라우드에 있다. 빅데이터의 가치를 제대로 얻기 위해 필요한 통합 플랫폼이 퍼블릭 클라우드로 인해 탄생하고 있다.





"4차혁명 위해 국회 '가상공간상임위' 신설해야" [아이뉴스24]

"4차 산업혁명은 기업인과 자본가, 공무원들이 수행하나 지능사회 신질서 체제 정립을 위한 입법이 필요하다. 국회에 가상공간전문위원회와 가상공간입법조사실 등의 설치가 필요하다."



유영민 장관, "과학기술-ICT기반 국방역량 강화 필요" [아이뉴스24]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이 미래전 환경에 대응키 위해 과학기술과 ICT기반의 국방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AI가 전문직도 대체?… 5년간 일자리 510만개 사라진다 [한국경제]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을 통해 기존 산업들이 그 경계를 넘어 디지털적으로 상호 융합돼 새로운 가치와 서비스를 창출하는 변혁으로 얘기된다. 



'IoT 전용 윈도우 10'으로 본 MS의 사물인터넷 전략 [CIO]

사물인터넷(IoT)이 계속 확산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0의 IoT 대응 제품 2개를 내놓았다. 윈도우 10 IoT 코어와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다. 각각 IoT 기기와 시스템 시장을 겨냥한 전용 버전이다.

 


셀바스 AI,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 출시 [IT WORLD]

셀바스 AI(www.selvasai.com)가 주소 음성 인식 솔루션 ‘셀비 어드레스(Selvy Address)’를 출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IMF "암호화폐, 규제도 블록체인으로" [ZDNet Korea]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근간 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암호화폐 관련 규제를 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