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라이프/스토리

[현장스케치] 비투엔, ‘2017 데이터 진흥주간’ 참가 현장!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15. 17:12





2017 DATA MAGIC WEEK

Marvelous Analysis & Great Idea Challengs




안녕하세요! 데이터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비투엔입니다.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에서 열린 '2017 데이터 진흥주간(2017 DATA MAGIC WEEK)'에 

비투엔이 참가했습니다.


비투엔은 7일 진행된 '2017 데이터 그랜드 컨퍼런스'에 

김영석 수석님의 세션 발표와 7일~8일간 진행되었던 '2017 빅데이터 전시회'에서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인 'SDQ 3.0'을 소개했는데요~ 


비투엔의 분주했던 '2017 데이터 진흥주간' 현장 분위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데이터 진흥주간'은 ‘빅데이터로 열어가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지능정보사회의 핵심 자원인 빅데이터를 활용 확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각종 사회 현안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국민 체감형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사례를 전파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2017 데이터 그랜드 컨퍼런스


7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하모니볼룸에서 진행된 '2017 데이터 그랜드 컨퍼런스'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를 주제로 미래 선도적인 데이터 비즈니스 사례, 기술트렌드, 품질 관리‧개선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여기서 비투엔 김영석 수석님은 '센싱데이터 for loT' 트랙에서 '사례로 보는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품질관리'의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김영석 수석님은 "최근 사물인터넷 활용도 증가 등 반도체 수요가 증가하여 관련 회사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미래에는 이와 같은 H/W 기업뿐만 아니라 수많은 센서에서 끝없이 쏟아져 들어오는 데이터가 전하는 패턴을 찾고 최적의 대응 방안을 도출하며 미래를 예측하는 S/W 기업이 농업, 어업, 국방, 정보통신 등 각 분야에서 정상을 선점할 것이다"며, 농업 분야의 IoT 데이터 활용 사례와 IoT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해 소개해 주셨습니다.






2017 빅데이터 전시회


7일~8일에 걸쳐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다이아몬드홀에서 진행된 '2017 빅데이터 전시회'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의 데이터 솔루션, 우수 플랫폼 및 서비스의 전시 체험이 가능하며, 총 34개 부스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대표 업체와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였습니다.





여기서 비투엔은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인 'SDQ 3.0'을 소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SDQ 3.0'은 스케줄러와 프로파일링 프로세스를 이용, 진단 룰을 간편히 적용·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DQ’ 기능과 ‘META’ 기능의 통합으로 데이터 값 진단 이외에 데이터 표준, 데이터구조 영역의 진단을 수행하며, 분석 영역에 대해 가시성이 높은 진단 결과 화면과 리포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업무의 편의성과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SDQ 3.0 솔루션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으며, 행정안전부, 국방기술품질원, SKT 등 여러 공공/민간 업체에 활용돼 품질 관리 솔루션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7 데이터 진흥주간'의 현장 분위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새롭고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열심히 준비한 것들을 전하는 자리에,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관심을 받아 정말 뿌듯했습니다. ^^ 


비투엔은 더욱 개선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비투엔을 향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