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인사]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 신임 회장에 조광원 비투엔 대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14. 14:49

[인사]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 신임 회장에 조광원 비투엔 대표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출,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


[아이티데일리]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KDIA) 신임 회장에 조광원 비투엔 대표가 선출됐다.



▲ 조광원 비투엔 대표<사진 가운데>가 8일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 신임 회장에 선출됐다.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는 지난 8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2017 정기총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조광원 현 수석부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2018년 1월 1일부터 2년간이다.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는 민간, 공공 및 학계 간 상호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해 2010년 설립돼 데이터 산업계의 협력과 권익 보호와 활성화를 도모하며, 국내 데이터 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시장 확대 및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조광원 신임 회장은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 수석부회장, 데이터컨설팅분과 위원장,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 민간위원, 국가DB포럼 운영위원을 지냈으며 2012년엔 대한민국 데이터 전문가 최고의 상인 제3대 데이터 구루(GURU)의 영예를 수상한 바 있다.


조광원 신임 회장은 “데이터 산업 융성의 시대를 위해 데이터 산업계와 학계 그리고 유관 부처 기관과의 상생 협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물론, 회원사의 어려움에 항상 귀를 기울이며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가치 증대에 힘쓰는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데이터 산업계를 리드하는 회원사들의 가치를 높이고, 더욱 더 데이터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