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2017 데이터 진흥주간'서 'SDQ 3.0 솔루션' 소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14. 14:37

비투엔, '2017 데이터 진흥주간'서 'SDQ 3.0 솔루션' 소개


[머니투데이] 데이터 기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최근 '2017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에 참가해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인 'SDQ 3.0'을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비투엔 임직원들이 최근 '2017 데이터 진흥주간' 행사에서 데이터 분야 관계자들에게 'SDQ 3.0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비투엔


데이터 진흥주간은 빅데이터 분야 인식을 넓히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테마 행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했다. 


이번에 비투엔이 소개한 'SDQ 3.0'은 스케줄러와 프로파일링 프로세스를 이용, 진단 룰을 간편히 적용·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DQ'와 'META' 기능을 통합해 데이터 값 진단과 데이터 표준, 데이터 구조 영역 진단을 수행한다. 또한 분석 영역을 알기 쉬운 진단 결과 화면과 리포트로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따라서 데이터 업무의 편의성과 생산성, 효율성이 극대화된다는 게 비투엔 관계자의 설명이다. 


SDQ 3.0 솔루션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현재 행정안전부, 국방기술품질원, SKT 등 여러 공공·민간 부문에서 품질 관리 솔루션으로 활용 중이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질수록 이를 효과적으로 분석·활용하기 위해 데이터 품질을 높여야 한다"며 "SDQ 3.0으로 고객들이 고품질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