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농수축산 경락 및 조사가격 개방체계 구축 사업' 감사패 수상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2. 28. 14:37

비투엔, '2015년 농수축산 경락 및 조사가격정보 개방체계 구축'사업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귀 사는 농수축산 경락 및 조사가격 개방체계 구축 사업에 참여하여 데이터 품질 개선 및 개방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기에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뜻을 담아 감사패를 드립니다." 

-2015년 12월 23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 박철수-



지난 12월 23일 '2015년 농수축산 경락 및 조사가격정보 개방체계 구축' 사업에 참여한 비투엔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으로부터 데이터 품질개선 및 개방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한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조광원 대표님께서 직접 완료보고회에 참석하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습니다.



비투엔은 지난 2015년 6월부터 위 사업에 참가하여 35개 공영도매시장(105개 도매시장법인), 4개 조사기관 등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데이터 품질을 개선하고(데이터 오류율: 2.32% → 0.98%), 수요자 중심의 경락 및 조사가격 공공데이터 10억건의 개방을 추진하였습니다. 또 농수축산물 관련 코드(품목, 규격/등급, 산지, 시장 등)의 표준화를 추진하고, FTA에 따른 수출·입 의 어려움 등을 해소하기 위해 국제표준과 연계하였으며, 통합유통관리, 표준코드관리, 상시모니터링 등 경락 및 조사가격 통합시스템을 구축하는 등의 많은 성과를 내었습니다.


그 결과 국가중점DB 지원 사업으로 추진된 9개 사업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행자부 장관 표창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 예정에 있으며, 또 지난 12월 14일 행정자치부 주관의 '2015년 국가 중점 DB 성과보고회'에서 '농수축산 경락 및 조사가격DB'가 우수개방DB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이전으로 지방 출장의 어려움 속에서도 뚝심있는 기지를 발휘하여 비투엔의 명성을 드높여준 프로젝트 수행원 모두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