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 4

비투엔, AI 사업 본격화…"수익성 강화 계획"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이 AI 부문 영역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 전망이다. 비투엔은 지난 28일 확보한 120억 원 규모의 운영자금을 활용해 AI 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AI가 접목된 솔루션 및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영역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AI 사업을 확장하여 제2의 도약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비투엔은 정부 주도의 AI 학습 데이터 구축 사업, AI 기반 기업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 개인화 서비스 데이터 분석 사업,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특히 AI 기술의 발전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데이터 품질의 중요성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만큼, 회사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인 '..

비투엔, 12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경영 안정화 기대"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이 경영 안정화를 위한 운영자금을 확보했다. 비투엔은 운영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총 12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증자를 발행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주당 1236원으로 신주 970만8748주가 발행되며 이중 20억원은 운영자금으로 100억원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비투엔은 지난달 12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 및 인수 계약을 체결하며 재무 안전성 확보에 나선 바 있다. 최근에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세분화된 조직을 슬림화해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고,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해 핵심 사업의 실행력과 경쟁력을 제고시킨다는 계획이다. 비투엔 관계자는 "운영자금 확보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신사업 운영과 회사 가..

[인터뷰] 데이터 해결사 ‘비투엔’, AI 부작용 줄인다

안녕하세요. 비투엔입니다. 지난 1월, 보도기사를 통해 비투엔이 지능정보산업협회(AIIA)가 주관하는 ‘2024 Emerging AI+X TOP 100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는 내용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AI-X TOP 100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협회와 조선미디어그룹이 공동 기획하여 진행된 릴레이 인터뷰 소식을 공유 드립니다.인터뷰이로는 DIX그룹 박순혁 이사님께서 참여해 주셨으며, 보다 자세한 인터뷰는 하단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투엔, 조직·인력 효율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

비투엔(대표이사 안태일)이 조직 효율화 및 핵심 역량 부문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중장기 전략 중심의 조직 기반 구축에 주안점을 두었다. 세분화된 조직을 슬림화하여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고,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여 핵심 사업의 실행력과 경쟁력을 제고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행 5본부 2그룹 13팀은 2본부 2그룹 9팀, 1Unit(agile)으로 개편됐다.  아울러 조직문화 혁신과 미래 사업을 선도할 차세대 리더 발탁도 단행했다. 기술 리더십 기반으로 젊은 리더들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등 성장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안태일 비투엔 대표는 "이번 조직개편은 비투엔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신규 조직 체계와 업무 방식 개편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