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3

[B2EN News] 비투엔, 'CES 2023'에서 실버 케어 플랫폼 '늘(NEUL)' 공개

비투엔은 내년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참가해 AI 기반 디지털 케어 플랫폼 '늘(NEUL)'을 공개한다. 주 전시관인 컨벤션홀 테크홀에 전시 홍보관을 설치하고 AI 기반 실버 케어 플랫폼 '늘', 클라우드 및 분산 환경 데이터 처리 가상화 솔루션 '슈퍼애시스(SuperACID)'를 소개할 예정이다. '늘' 플랫폼은 2023년 상반기에 론칭되며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실버 케어 서비스이다. 사고 발생 시 치명률이 높은 요양병원 환자의 낙상, 급작사 등 위험도를 AI 알고리즘으로 분석, 예측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바이털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위험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환경 센서와 '늘 스마트 밴드'도 주목할 만하..

NEWS 2022.12.22

[B2EN News] 비투엔, ‘가족친화 최고기업’ 선정

비투엔은 2011년부터 12년 동안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해 ‘가족친화 최고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라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하며, 인증기관은 여성가족부로 2008년 도입됐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국방부 등 정부 사업 참여 시 가점을 받고,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도 금리 우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비투엔은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 조성 등으로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와 함께 CEO의 나눔 경영, 소통 경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회사는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해 유연근무제를 활용한 근무시간의 자율..

NEWS 2022.12.16 (1)

[B2EN News] 비투엔, ‘인공지능인의 밤’ 행사서 광주광역시장 표창 수상

조광원 비투엔 대표이사가 인공지능산학연협회 주관으로 광주에서 열린 ‘2022년도 인공지능인의 밤’ 행사에서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인공지능인의 밤은 광주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교류·협력을 도모하고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광주시 AI 클러스터의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기업 유공자에게 포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빈 국회의원,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인공지능산학연협회,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광주테크노파크, 광주과학기술진흥원 등 유관기관과 유치기업 등 인공지능 관련 산업의 산·학·연·관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더불어, 올해 인공지능 산업 분야 성과를 공유하고 유공자에 대한 발표 및 시상과 함께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됐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이사는 광..

NEWS 2022.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