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4

[B2EN News] SK텔레콤, 빅데이터로 지능화 범죄 대응한다

SK텔레콤, 빅데이터로 지능화 범죄 대응한다 SK텔레콤은 대구광역시, 대구지방경찰청과 112 신고정보, 순찰차 이동 정보, 유동인구 데이터 등 빅데이터 기반 안전사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대구지방경찰청사에 진행된 협약식에는 신용식 SK텔레콤 스마트에너지시티유닛장, 백왕흠 대구광역시 스마트시티과장, 유오재 대구지방경찰청 생활안전과장, 김중곤 계명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이 참여하고 있는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국가전략 프로젝트` 일환이다. SK텔레콤은 대구광역시에 개방형 데이터 허브 센터를 구축하고 도시행정서비스를 고도화 하는 주관기관으로서 본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SK텔레콤은 대구광역시와 대구지방경찰청, 계명대학교, 데이..

[B2EN News] 청와대 "SW·ICT산업 신시장 창출 등 지원하겠다"

청와대 "SW·ICT산업 신시장 창출 등 지원하겠다" 청와대가 국내 소프트웨어(SW)·정보통신기술(ICT) 산업계와 만나 지원을 약속했다. 청와대 실무진이 SW 주요 업계 의견을 청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W산업 육성 정책 마련부터 시장 수요 창출 등 4차산업혁명 근간인 SW·ICT 산업 발전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주형철 청와대 경제보좌관은 17일 오후 '스마트 혁신성장을 위한 생태계 개선 및 신시장 창출'을 주제로 SW·ICT 업계 주요 협단체장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견을 주고받았다. 청와대 경제보좌관 주재로 SW 산업계와 만남을 진행한 것은 처음이다. 간담회에는 한국SW·ICT 총연합회(회장 조풍연, 메타빌드 대표), IT서비스산업협회(회장 박진국, 아이티센 대표), 한국데이터산업협회(회장 조..

[B2EN News] 비투엔, '문화체육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제에 참여

비투엔, '문화체육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제에 참여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공모 사업에서 '문화체육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과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공과 민간이 협업하여 빅데이터 센터 등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플랫폼에서 분석·유통하고 혁신 서비스를 발굴·확산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가치 창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과기정통부는 분야별 플랫폼 10개소와 이와 연계된 기관별 센터 100개소를 구축하는데 3년간 총 1,516억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구체적인 사업 범위, 예산 조정 등은 이달 말 확정된다. 비투엔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

[B2EN News] 비투엔, 2019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 참가

비투엔, 2019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 참가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1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메리골드홀에서 개최된 '2019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에 참가해, 자사 데이터 솔루션 SMETA(메타데이터 관리), SDQ(데이터품질 관리), SFLOW(데이터 수집·통합)를 선보였다. 2019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은 상용SW 제품 및 최신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장으로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 정부정보화협의회, 문화정보화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상용SW협회, 한국PMO협회가 주관해 열렸다. 본 행사는 정부기관과 공공부문 발주자에게 뛰어난 제품과 새 응용기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에 전시된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와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SDQ는 비투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