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와이즈스톤, 데이터 품질 시험·인증 사업 강화 ‘맞손’

비투엔2004 2023. 5. 15. 11:28

<와이즈스톤은 비투엔과 데이터 품질 시험·인증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왼쪽부터 이영준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 소장, 조광원 비투엔 대표,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 김문영 비투엔 사업총괄 부대표>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과 지난 11일 데이터 품질 시험·인증체계 구축 및 데이터·인공지능(AI)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데이터 품질관리 노하우와 기술력을 공유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식은 지난 4월 11일 와이즈스톤에서 진행되었으며 조광원 비투엔 대표,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 등 양사 임원이 참석하였다. 협약에 따라 ▲정형 데이터와 비정형·반정형 데이터의 품질 시험·인증체계 구축 및 고도화를 통해 시험·인증서비스 제공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보급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사업 적용 분야 확산을 위한 노력 ▲관련 기술 동향, 사례 및 학술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비투엔의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SDQ’는 공공데이터 수준 평가 데이터 품질관리 평가 도구로 5년간 활용됐고 국내 최다 공공부문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어 빅데이터 기반 품질 점검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데이터 품질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아울러 양사는 공공·민간 데이터 품질 평가 지표 및 측정 방법 연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 이밖에 데이터 품질 시험 단계에 품질 관리 자동화 솔루션 ‘SDQ’를 도입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유의미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비투엔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칸막이 제거와 고성능 AI 서비스 구축에 가장 큰 걸림돌인 데이터 품질에 대한 객관적 인증을 고도화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 관련 기사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