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인공지능인의 밤’ 행사서 광주광역시장 표창 수상

yesroji 2022. 12. 14. 14:43

2022년도 인공지능인의 밤에서 고용길 비투엔 광주AI융합센터 센터장(대리수상)이 광주광역시장상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이사가 인공지능산학연협회 주관으로 광주에서 열린 ‘2022년도 인공지능인의 행사에서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인공지능인의 밤은 광주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교류·협력을 도모하고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광주시 AI 클러스터의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 기업 유공자에게 포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빈 국회의원,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인공지능산학연협회,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광주테크노파크,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유관기관과 유치기업 인공지능 관련 산업의 ···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더불어, 올해 인공지능 산업 분야 성과를 공유하고 유공자에 대한 발표 시상과 함께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됐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이사는 광주AI융합센터 개소와 함께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실증과 사업화, AI 융합 사업화를 적극 추진하여 AI 클러스터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광주시 AI 클러스터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광주AI융합센터를 중심으로 AI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 AI 인력 양성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밝혔다.


▶ 관련 기사 : 데이터넷,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