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이벤트&공지

[웨비나FAQ] 2022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 최적의 대응 가이드

비투엔2004 2022. 7. 25. 16:54

안녕하세요. 비투엔입니다.

최근 5년간 공공데이터 품질진단 사업을 수행했던 '비투엔'이 많은 기관의 요청으로 진행한,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 최적의 대응가이드'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웨비나에서 실시간으로 많은 분들께서 문의 주셨던 내용을 정리하여 FAQ로 안내 드립니다.

*웨비나 다시보기는 글 하단 영상 or '비투엔' 유투브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투엔 FAQ]

Q.이번 평가에서 평가툴이 변경됐는데, SDQ를 사용해도 평가 진행에 문제 없을까요?

네, 값진단 평가시 사용하는 데이터품질진단보고서는 평가기준만 준수하면, 어떤 진단도구로 진단하더라도 모두 인정합니다. 

 

Q.비투엔에서 제공하는 수준평가는 공인된 효력을 발생하나요?

당사의 데이터 품질관리 도구인 SDQ는 최근 5년간 공공데이터 품질 수준평가에서 공식도구로 활용되어왔습니다. 따라서 공공기관 품질 수준평가의 값진단 평가시 사용하는 데이터품질진단보고서는 평가기준만 준수하면, 어떤 진단도구로 진단하더라도 모두 인정합니다. 

 

Q. 타사 제품에 비해 뭐가 다른지 궁금합니다.

SDQ 솔루션은 최근 5년간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공공데이터 품질 수준평가에서 공식도구로써 약 520여개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활용되어 이미 성능, 안정성 및 기술력을 인정받은 솔루션이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DBMS 진단 지원, 다양한 사용자 편의성 및 효율적인 데이터 품질 진단 관리 등을 통해 타사 솔루션 대비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공공데이터를 관리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이 표준화인데 표준화에 있어서 어떤 편리성이 있는지요?

SDQ는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표준화를 위한 솔루션은 아닙니다. 공공기관 뿐 아니라 민간기업에서 데이터 표준화는 데이터 활용의 기반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써 관리되어야 하며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관리체계 기반하에 메타관리 솔루션의 적용이 필요합니다

 

Q. 임대나 월사용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SDQ 솔루션의 가격정책은 크게 기간형 라이선스(Subscription License)와 영구 라이선스(Perpetual License)로 구분되고 있으며 솔루션 가격 견적에 대해서는 당사 솔루션 영업대표(solution@b2en.com)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비투엔 웨비나 다시보기]

비투엔 2022년 '공공데이터 품질과닐 수준평가 최적의 대응 가이드' 웨비나 영상

고품질의 신뢰성있는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을 위해서는 데이터 품질 및 표준 관리가 중요합니다. 매년 조금씩 달라지는 평가지표 및 기준으로 많은 기관 담당자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품질진단 사업을 수행했던 '비투엔'이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를 위한 대응 전략을 소개합니다.

-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를 처음 진행하시나요?
- 진단 대상 확대로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평가 대응이 어려우신가요?
- 2021년도 적용 진단 규칙 적용으로 수월하게 진단하고 싶지는 않으신가요?

평가 대상 기관의 수준 평가 담당자 대상으로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웨비나를 준비했습니다. 2022년도 변경된 사항을 반영한 최적의 대응 전략과 효율적인 진단도구 활용 방안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업무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 비투엔 홈페이지 : http://b2en.com
※ 비투엔 블로그 : https://blog.b2en.com
※ 발표자료 및 상담 문의 : solution@b2en.com

※ 비투엔 SDQ 실습자료 보러가기 : https://youtube.com/channel/UCsJXXW7gq89Fv3zABsi_UZA
- 진단도구설치및접속 : https://youtu.be/8ZXFFmZ78Ig
- 진단대상관리 : https://youtu.be/kvmuRKHJRkk
- 진단대상분석 : https://youtu.be/PJ8jTwgSlQ4
- 도메인규칙설정 : https://youtu.be/xd2ZEziD8nQ
- 참조관계설정 : https://youtu.be/Z24Ha9SoHi4
- 업무규칙설정 : https://youtu.be/z6qCZNY8QvI
- 진단항목실행 : https://youtu.be/rJ8Dz0KPTLQ
- 진단결과확인 : https://youtu.be/SZ_rwtwCSzU

 

세션 안내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