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광주광역시, AI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 협력 MOU

비투엔2004 2022. 3. 25. 10:59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왼쪽)과 조광원 비투엔 대표이사(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데이터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 비투엔(307870, 대표이사 조광원)이 광주광역시(이용섭 광주시장)와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10년간 1조 원의 예산을 들여 인공지능(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를 조성하는 ‘광주 AI 클러스터’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국내 유망한 AI 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이번 협약도 그 일환으로, 비투엔은 광주시의 AI 생태계 조성에 힘을 보태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AI 인력 양성에 기여하여 4차 산업 시대를 이끄는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헬스케어 분야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사업화 추진 ▲ 인공지능 산업단지 조성 및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관련 기술·정책 자문 ▲ 비투엔의 광주  소재 사무소 설립 ▲ 인공지능(AI) 분야 전문 인력 교육 및 역량 강화 지원 등 이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이사는 “데이터 댐 구축과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온데 이어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데이터를 통한 초 부가가치 창출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고 말하며 “다년간 쌓아온 비투엔의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광주시가 세계적인 AI 클러스터로 자리매김 하는데 힘을 보태며 혁신 성장의 동력인 AI 전문 인재 채용과 육성 및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 관련 기사 : 데이터넷아이티데일리, 디지털타임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