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이노그리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얌야밍 2022. 3. 14. 16:17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307870, 대표이사 조광원) 과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 가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전문 기술, 솔루션과 비투엔의 빅데이터, AI 기술 역량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성사됐다. 작년 비투엔의 ‘SDQ for AI’ 솔루션을 활용한 반려동물 질병 진단용 AI 학습데이터 구축 사업 컨소시엄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던 성과를 바탕으로 협력의 범위를 넓혀 공동 사업 개발, 상호 업무 제휴 등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성공사례를 지속 확보할 계획이다.

앞서 비투엔은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로서 이노그리드와 보다 강력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자, 양사의 주요 기술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Tech & Business Sharing Day 행사도 지난 2월18일 진행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AI 학습데이터 구축 사업에서 성공 사례를 만들었듯이 전략적 업무제휴로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여 양사 모두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룰 것” 이라고 말했다.

비투엔 조광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기술과 비투엔의 빅데이터, AI 기술을 결합해 시장 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비투엔의 ‘SDQ for AI’ 서비스를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에서 SaaS 형태로 제공하거나 솔루션을 함께 공급하는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공동 사업을 발굴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투엔은 올해 국내 최초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플랫폼 인 ‘SDQ for AI – SaaS’를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출시 기념으로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 하는 등 AI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나가고 있다.

 

 

▶ 관련 기사 : 전자신문데이터넷, 아이티데일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