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비투엔 'SDQ v3.0'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0. 25. 10:13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비투엔 'SDQ v3.0'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데이터 품질 수준 향상을 위한 'SDQ v3.0'을 출품했다.


비투엔 SDQ v3.0은 데이터품질 컨설팅과 공공데이터 개방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SDQ v3.0은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배포한다. 설치 시 운용체계(OS)에 종속되지 않으며 자바스크립트 기반 HTML5로 구성한다. 멀티브라우징을 지원하는 하는 등 접근성과 확장성, 이식성이 뛰어나다.


SDQ v3.0은 자동화한 데이터 프로파일링,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관리, 데이터 오류 감시, 데이터 규칙 관리, 데이터 품질분석, 리포트 등을 지원한다. 이전 버전과 비교해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개선해 업무 편의성과 속도를 높였다. 자사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와 연계로 데이터 표준 기반 데이터 품질관리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사업' 공공데이터 수준평가 진단도구로 활용됐다.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등 공공기관 45개,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공공데이터 신뢰성 향상과 공공데이터 개방·활용에 활용한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GS인증 1등급도 획득했으며, 조달청 나라장터 조달 물품에 등록을 완료했다.

비투엔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도 준비 중이다. SDQ v3.0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글로벌 IT기업과 파트너십 구축 등 해외시장 전략을 세웠다. 시장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공급해 고객을 확보한다.


올해 매출 목표는 5억원이다. 향후 정부 차원 데이터 품질관리 요구와 정확한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분석 요구 등으로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신산업과 미래형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미래 산업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개방과 공유에 데이터 품질은 필수”라면서 “비투엔 방법론이 녹아 있는 SDQ v3.0을 통해 고객이 고품질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