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BDE센터, '2018년 빅데이터 전문 센터' 선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5. 2. 14:38

비투엔 BDE센터, '2018년 빅데이터 전문 센터' 선정


데이터 기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최근 자사의 '빅데이터 엑설런스 센터'(BigData Excellence Center, 이하 BDE센터)가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의 '2018년 빅데이터 전문 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문 센터는 130여 개 국내 빅데이터 센터를 대상으로 선정심의위원회가 심사를 거쳐 지정했다. 센터 조직, 데이터 현황, 생태계 조성 활동 계획 등의 항목을 평가해 민간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대학 및 연구소 33개 전문 센터가 선정됐다. 


비투엔 BDE센터는 IT 부문의 빅데이터 아키텍쳐(Architecture), 빅데이터 수집, 정제, 정보화 분야의 전문 센터로 선정됐다.


전문 센터는 앞으로 빅데이터 센터 간 상호 협력을 위한 '빅데이터 네트워크 협의체'에 소속돼 활동하게 된다. 협의체는 빅데이터 시장 수요 창출, 데이터 표준화, 창업 R&D 활용 데이터 허브 조성 및 정부 정책 참여 등의 국내 빅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대웅 BDE 센터장은 "빅데이터 보유 기관에 데이터 통합(Data Integration) 및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수 빅데이터 사업 사례 확보 및 빅데이터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비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