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라이프/스토리

[B2EN Seminar] B2EN 월간세미나 - 7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6. 15:25

 

 

B2EN 월간 세미나

- 7월 -


7월 ‘B2EN 월간 세미나’는 7월 10일(목) 저녁 8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각자의 프로젝트를 수행 고객사에서, 영업 전선에서 많은 임직원 분들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7월에는 2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외부 업체에서 방문 세미나가 포함되었습니다.

 

● Session 1: 통합 모델링 기반 프로젝트 수행 with 파워 디자이너(㈜아래즈 오세중 부장)
● Session 2: 채번의 이해와 활용(정원준 전임)

 

 

첫 번째 주제발표는 모델링 툴인 ‘파워디자이너’ 기반의 통합 모델링 프로젝트 수행에 대해서 ㈜아래즈의 오세중 부장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파워디자이너에 대해서는 몇 년 전에 기능 소개에 대한 부분은 이미 진행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단순한 기능 소개가 아니라, B2EN 직원 분들이 미리 궁금한 예상 질문을 전달하여 ‘모델링툴 기반의 컨설팅 프로젝트, 표준화 시스템과의 연계, 분석을 위한 모델링툴 사용’에 대한 소개의 시간이었습니다.

 


두 번째 순서는 컨설팅사업1본부 정원준 전임컨설턴트의 ‘채번의 이해와 활용’이란 주제 발표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채번은 데이터를 생성하면서 개체를 식별할 수 있는 유일한 번호를 생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정원준 전임컨설턴트는 시퀀스, 채번 테이블, 테이블의 최대값 등의 세 가지 채번 방식의 장단점 비교와 직접 성능 테스트를 통해 얻은 결과, 채번 경합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을 제시하였습니다. 수줍은 새색시 같은 정원준 전임컨설턴트가 내용도 잘 준비하였고 발표도 차분하고 꼼꼼하게 해주셔서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