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라이프/스토리

[현장 스케치] 빅데이터 관련 청년 일자리 특강 - 조광원 대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8. 1. 11:22




 비투엔, 현장 스케치 

빅데이터 관련 청년 일자리 특강 - 조광원 대표



안녕하세요!

데이터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비투엔입니다. ^^


최근 비투엔 조광원 대표님께서 미래창조과학부,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 빅데이터 청년인재 일자리 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빅데이터 관련 청년 일자리 특강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특강은 충남대학교와 조선대학교를 찾아 관련 학과 재학생과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2차례 강연을 하셨는데요~





충남대학교에서 진행되었던 비투엔의 특강 현장을 소개합니다.





날은 정말 무더웠지만 하늘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푸른 하늘이었습니다. 

충남대학교의 정문을 지나며 오늘 특강이 진행될 장소를 찾아갔습니다. 





충남대학교는 학교 부지가 국내의 모든 대학을 따졌을 때 순위권에 드는 엄청난 면적을 가졌다고 합니다! 한참을 가서야 오늘 특강이 진행될 장소인 공학 5호관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본 사업은 청년을 대상으로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실무중심의 교육훈련을 통한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및 일자리 연계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 내용은 빅데이터 엔지니어로써 갖춰야 할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수집·저장·처리·분석 등 전문 교육 및 실무중심 위주로 교육이 진행되어서 그런지 실습실에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청년들을 바라보며 아들을 보는 것 같다는 친근한 말씀으로 특강의 시작을 열어 주셨습니다.


본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데이터 전문가의 전성시대'라는 주제로 빅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하는 로드맵·역량, 질의응답(Q&A)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광원 대표는 "축적된 양질의 데이터 자산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대한 해답이 위기 극복과 기회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며 "빅데이터 환경 기술의 핵심은 데이터 분석에 비즈니스 관점의 통찰력을 접목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결국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여 다양한 직장을 찾게 될 텐데~ 직장보다 직업을 선택하라"며

직업 선택 기준으로 "내가 이 직업을 선택했을 때 얼마만큼 오래 서바이벌 할 수 있는지?", "이 일을 가지고 행복할 수 있는지?", "그만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잘 생각하고 선택했으면 좋겠다는 당부의 말씀도 덧붙이셨습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질의응답 시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청년들의 취업 고민과 생각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청년 취업률이 최저치를 갱신하고 있는 요즘, 불황 속에서도 청년들의 꿈과 취업에 대한 열정은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음을 느꼈던, 충남대학교 특강 현장이었습니다.




< 조광원 대표의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데이터 전문가의 전성시대'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