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비투엔, XOOX 앱 홍보 위해 전 세계 1백만 달러 아이디어 챌린지 진행

비투엔 마스터 2024. 2. 20. 11:03

 

비투엔이 수스코리아와 함께 반려동물을 위한 1백만 달러(약 13억원) 아이디어 챌린지를 시작한다.

 

이번 아이디어 챌린지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세계 최초 반려동물 전용 소셜 네트워킹서비스(SNS) 'XOOX PET'의 글로벌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 챌린지는 2월 20일 시작되며 8월 20일 마감된다.

 

'XOOX PET'는 1차로 50개 아이디어를 선정해 전문 패널 심사를 거쳐 10개 아이디어를 선정 후 이 중 최종 우승자에게 1백만 달러(약 13억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우승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영상을 미국 타임스퀘어에 게재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이 외에도 최종 심사에 오른 10개 아이디어 제출자에게는 1만 달러의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XOOX PE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에 'XOOX PET' 앱을 알릴 수 있는 독창적인 홍보 아이디어를 이메일[idea@xooxlab.com]로 보내면 된다. 'XOOX PET' 글로벌 홍보 아이디어 챌린지는 기존의 틀에 박힌 홍보 방식에서 벗어난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별한 형식이나 제한은 없지만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방식에 중점을 둬야 한다. 

 

'XOOX PET'은 반려동물 중심의 숏폼 콘텐츠 챌린지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이다. 전 세계의 반려동물들과 연결하고 이야기를 공유하면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특히나 네발을 가진 동물을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 전달을 위해 지난 11월 1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XOOX PET' 앱 가입과 동시에 1센트가 XOOX 재단에 기부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XOOX 재단은 모인 기금을 토대로 전 세계 동물 관련 법 개정 및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그 외에도 'XOOX PET' 애플케이션에서는 현재 펫 뮤직 챌린지, 펫 키스 앤 허그 챌린지 등 다양한 상금이 있는 콘테스트를 벌이고 있다.

 

'XOOX PET' 의 홍보 담당자는 "반려동물과 반려인, 예비 반려인들의 참여를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XOOX 앱을 전 세계에 매력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온라인 콘텐츠가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번 아이디어 챌린지가 온라인 콘텐츠 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뉴스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