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메디클라우드, 기술특례상장 예비심사 'A등급'...비투엔과 IPO까지 쾌속 질주

비투엔 마스터 2023. 12. 12. 18:08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 안태일)은 유전자 분석 진단기업 메디클리우드가 기업공개(IPO)를 위한 기술특례 상장 예비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상장 전 지분 투자(Pre-IPO)를 진행한다고 11일 전했다. 메디클라우드는 상장 전 투자 유치 단계에서 실리콘 밸리에서도 투자유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비투엔은 최근 메디클라우드의 21% 지분을 인수하고 메디클라우드와 협력하며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메디클라우드 관계자는 “비투엔과 손잡은 이후 바이오에서 빅데이터까지 영역을 넓히면서 바이오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한 시장 확대를 목표로 기업공개(IPO)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메디클라우드는 한국거래소에서 지정된 기술평가 기관을 통해 코스닥 특례 상장 심사용(예비) 기술 평가 결과 A 등급을 받았다. 상장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으로, 코스닥 상장을 위해 남은 절차는 상장 심사청구 전 금융감독원 지정감사를 위한 지정 회계법인 청구 신청과 2곳의 등록 평가 기관을 통한 기술성 평가(본평가)만이 남아있다. 이후 절차를 통해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술특례 상장 트랙을 밟기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 기관에서 2곳으로부터 모두 A등급을 받아 기술성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 관련기사 : 전자신문, 아시아경제